홍관조 클로저 오승환, 2이닝 2K 시즌 3승 추가

[헤럴드경제]메이저리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마무리 오승환이 시즌 3승을 달성했다.

오승환은 20일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의 시티즌스 뱅크 파크에서 열린 필라델피아 필리스전에 9회말 출격해 10회까지 무실점으로 틀어막으면서 승리투수가 됐다. 올 시즌 3승이다.

오승환은 팀이 9회초 제드 저코의 투런 홈런으로 3-3 동점을 만들자, 9회말 바로 등판했다.

9회말 동점 상황에서 등판한 오승환은 첫 타자에게 중견수 앞 안타를 허용하고, 희생번트와 고의 4구를 내주며 2사 1, 2루 끝내기 위기에 몰렸다. 하지만 프레디 갈비스를 1루수 라인드라이브로 잡아내며 9회말을 실점 없이 막아냈다.

오승환은 10회도 등장했다. 3번타자 알테르를 3구 삼진으로 잡아내며 순조롭게 출발했다. 다은 타자 프랑코 역시 3구만에 3루 땅볼로, 또 마지막 타자 조셉은 5구만에 삼진 처리하며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마무리했다.

그리고 오승환의 루키 시즌 3번째 승리는 팀의 다음 11회 공격에서 완성됐다. 세인트루이스는 연장 11회초 랜달 그리척의 2루타로 4-3으로 역전에 성공했다. 팀이 앞선 11회초 오승환 타석에서 대타 브랜던 모스와 교체됐고, 11회말 세인트루이스는 알렉스 레예스를 마운드에 올려 게임을 마무리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