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한국문화원 LA통합교육구 학교에 태권도, 한국전통공연 수업..

문화원, 태권도
LA한국문화원이 실시하는 태권도 수업

LA한국문화원(원장 김낙중)이 LA 일대 공립학교에 태권도와 한국 전통공연 수업을 제공한다.

태권도와 한국전통공연 수업은 오는 12일부터 11월 18일까지, 총 10주간 실시되는 LA통합교육국(LAUSD) ‘비욘드 더 벨 (Beyond the Bell)’프로그램의 한 과정으로 도입된다.

태권도 교육 프로그램은 19개교 약 200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학생들은 정규 수업 또는 방과 후 수업 과정으로 태권도 기본품새와 규율 그리고 예절을 배우게 된다. LA한국문화원은 태권도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는 공립학교에 지도교사와 태권도복을 지원한다.

한국 전통공연 교육 프로그램은 총 9개교에서 약 700명의 학생들이 참가하게 된다. LA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한인 전통예술공연단이 직접 학교를 방문해 주 1-2회, 학생들에게 사물놀이, 탈춤, 전통무용, 그리고 전통악기 등 국악을 가르치게 되며 LA한국문화원은 해당 학교에 지도교사와 일부 국악기를 후원한다.

김낙중 LA한국문화원장은 “태권도와 한국전통공연 교육 프로그램을 희망하는 학교 관계자들의 문의가 갈수록 늘고 있다” 며 “LA한국문화원은 앞으로도 미 공립학교 학생들이 한국과 한국문화를 보다 쉽게 접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각 학교의 상황에 따라 교육일자가 일부 변경될 수 있다.▲문의: (323)936-3025/ www.kccla.org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