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번째달, ‘구그달’ OST 스페셜 BGM 앨범 발매… 12일 정오 공개

[헤럴드경제=이은지 기자] 에스닉 퓨전 밴드 두번째달이 ‘‘구르미 그린 달빛’ OST 스페셜 BGM 앨범을 공개한다.

12일 소속사 유어썸머는 이날 정오 두번째 달이 KBS2 ’구르미 그린 달빛‘의 OST 스페셜 BGM 앨범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두번째달’이 참여한 곡은 총 세곡으로 타이틀 곡인 ‘달빛이 흐른다’는 ‘구르미 그린 달빛’ 첫 회의 시작을 알리는 오프닝 테마 곡으로 사용됐고, 두 번째 곡 ‘별후광음(別後光陰)’은 ‘이별한 시간 동안’이란 의미로 숙의 박씨와 순조 에피소드에 처음 등장했다. 이 후 독무를 준비하는 홍라온의 화장 장면 등에 배경음악으로 사용되기도 했다. 세 번째 ‘내 손을 잡아요’는 아직 드라마에는 사용되지 않은 미공개 음원으로 현악 반주에 첼로, 바이올린 멜로디가 어우러지는 곡이다.

[사진=유어썸머 제공]

소속사 측은 “‘태양의 후예’를 작업한 강동윤 음악감독이 ‘구르미 그린 달빛’ 음악을 맡는 처음부터 드라마 ‘궁’ 에서 신선한 퓨전국악을 들려줬던 두번째달을 떠올렸다”며 기대를 당부했다.

두번째달은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3‘, KBS2 ’불후의명곡‘ 출연에 이어 최근 소극장 장기공연을 마친 바 있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