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관광객 예약률 1위 호텔은 아벤투라

한국인 관광객 예약률 1위 호텔은 아벤투라

2위 라인호텔…접근성 높은 호텔 선호

아벤투라호텔2
한국인 관광객의 예약률 1위로 꼽힌 LA코리아타운 아벤투라 호텔

한국인 관광객들이 선호한 미국내 호텔 가운데 LA지역은 아벤투라가 1위를 차지했다.

온라인 여행 예약 전문 사이트 ‘익스피디아닷컴’이 지난 1월부터 8월 중순까지 실제 예약한 자료를 토대로 조사해 공개한 순위에 따르면 LA지역은 올림픽 블러바드에 위치한 비즈니스 호텔 아벤투라가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한인타운내 다른 호텔에 비해 비싼 숙박요금에도 윌셔 블러바드에 있는 ‘더 라인’ 호텔이 자리했다. 1,2위를 차지한 호텔 모두 코리아타운에 위치하고 있다.

아벤투라 호텔은 인근에 대형 한인 그로서리 마켓 ‘한남체인’을 비롯해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다수의 한식당이 위치해 있는 편의성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라인 호텔은 LA한인타운 한복판에 위치, 지하철과 도보로 연결돼 있는 데다 LA한인타운의 웬만한 외식업소는 걸어갈 만한 곳에 있어 한국 관광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3위는 LA국제공항 인근에 위치한 커스텀 호텔이었다. 애비뉴 호텔과 하워드존슨 LA호텔이 4위와 5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조사는 특정 웹사이트(익스피디아닷컴)를 통한 온라인 예약에 한해 조사한 것이어서 여행사를 통한 예약이 많은 JJ그랜드호텔,로텍스호텔,가든스위트 호텔, 옥스포드 팔래스 호텔 등 LA한인타운내 유명호텔은 순위에 들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가주 지역의 또 다른 관문인 샌프란시스코는 오렌지빌리지 호스텔과 파크55 힐튼호텔이 1위와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유니언스퀘어에 위치한 힐튼호텔, 파크 센트럴에 있는 스타우드호텔, 아단테호텔 순이었다.

라스베가스는 고가의 코스모폴리탄호텔이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2위는 낙후된 시설 탓에 저렴한 가격대를 보이고 있는 서커스 서커스 호텔이었으며 비슷한 수준에 스트라토스피어호텔이 3위를 기록했다. 베네시안호텔과 플라밍고 호텔이 그 뒤를 이었다. 라스베가스 예약율 상위 5개 호텔들을 보면 고가의 호텔 두곳과 저가 호텔 2곳 중간 가격대 1곳이 고르게 분포하고 있다. 뉴욕은 로우스NYC호텔, 그랜드하이야트뉴욕호텔, 웰링턴호텔, 타임스퀘어이 위치한 노보텔호텔, 에이스호텔 순서로 한국인 관광객이 선호하는 곳으로 집계됐다. 이경준 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