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29일 비관세장벽 대응 설명회 개최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중소기업중앙회가 오는 29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중소기업 협동조합을 대상으로 비관세장벽 대응 설명회를 개최한다.

중기중앙회는 “비관세장벽은 복잡하고 다양한 유형으로 나타날 수 있어 개별 중소기업이 대응하기에는 매우 어렵다”며 “중소기업협동조합이 비관세 장벽을 이해해 회원 중소기업이 경험하는 비관세장벽 사례를 수집하고 정부에 건의 등 대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강의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선 박정준 서울대 국제대학원 국제통상전략센터 연구원이 ‘주요 비관세 장벽의 현황과 과제’라는 주제로 비관세 장벽의 개념, 유형 및 중국, 미국, 동남아 등 주요 국가별 사례를 다룬다. 2부에선 김기현 중국경영인증컨설팅 대표가 ‘중국의 인허가 제도 이해 및 대응’이라는 주제로 중국의 CCC, CFDA, China RoHS 등 중국 인증 획득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이번 설명회는 중소기업협동조합 임직원, 중소기업 임직원 등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유선(중소기업중앙회 통상정책실 02-2124-3161) 또는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www.kbiz.or.kr)로 하면 된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