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SM 생명공학 미국 퍼시픽 자이언츠와 500만달러 MOU체..

한국 부산 소재 수산물가공 전문기업 SM생명공학(주)(대표 백만권)이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LA 다운타운 소재 빌트모어 호텔에서 수산물 전문유통사인 퍼시픽자이언트 (대표 임창윤)사와 50만달러 수출계약을 포함한 500만달러 규모의 수출 MOU에 서명한다.

올해 LA한인축제의 일환으로 열리는 ’2016 LA 농수산물 및 우수상품 엑스포’에 부산시 및 신라대학교의 후원으로 참가하는 SM 생명공학은 지난해 고등어과립, 고등어환 및 고등어엑기스로 퍼시픽 자이언츠와 100만 달러 수출및 500만달러 규모의 MOU를 체결한데 이어 이번에는 간장게장과 고등어 가공품을 추가로 유통하기로 합의했다.

부산시 측은 “부산의 식품기업들이 이제 해외시장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며 “우수한 지역 식품이 수출판로를 찾을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효과적인 지원시책을 발굴하여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SM생명공학은 2011년에 설립된 고등어 가공식품 생산업체로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고등어를 활용한 기능성식품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퍼시픽자이언트는 한인 임창윤 씨가 지난 1983년 설립한 수산물 전문 유통사로 그간 게살, 맛살, 멸치, 어묵, 어포 등 각종 수산물을 미 전역에 유통해 왔다. 한편 이번 MOU 체결식에는 백만권 SM생명공학 대표와 임창윤 퍼시픽자이언츠 대표를 비롯, 서병수 부산시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