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사족 모여라’ … CJ몰 ‘먹고 싶게 찍은 동영상’ 공모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최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동영상으로 소통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업체들도 SNS를 이용한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CJ몰도 이런 트렌드에 동참했다.

CJ몰은 2030세대와의 소통을 위한 ‘모바일 동영상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동영상 제작 및 공유에 익숙한 젊은 고객을 유입하고 고객들이 제작한 재치있는 동영상을 활용해 CJ몰 상품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CJ몰이 모바일 동영상으로 소통하는 2030 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한 제1회 모바일 동영상 콘테스트 ‘먹찍 콘테스트’ 참여작을 오는 10월5일까지 모집한다. [사진=CJ오쇼핑 제공]

제1회 CJ몰 모바일 동영상 콘테스트의 주제는 식품이며, ‘먹고 싶게 찍은 동영상’(이하 ‘먹찍’)을 공모한다는 의미에서 부제는 ‘먹찍 콘테스트’이다. CJ몰에서 판매하는 식품 중 하나를 선택해 보는 이의 침샘을 자극할 수 있는 ‘먹찍’을 제작하면 된다.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표현할 수 있도록 상품을 따로 지정하지 않았으며 ‘먹방’(먹는 모습을 찍은 방송), 레시피 소개, 꽁트 등 형식의 제한도 없다. 오는 10월5일(수)까지 ‘먹찍’ 영상을 업로드한 유튜브 링크를 모바일 CJ몰 앱 내 ‘먹찍 콘테스트’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자동 응모 된다.

수상작은 온라인 공개 투표 ‘좋아요’ 수와 내부 심사 결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8명의 ‘먹찍왕’에게는 1위 골드 먹찍상(1명) 100만원, 2위 실버 먹찍상(2명) 50만원, 3위 브론즈 먹찍상(5명) 20만원 상당의 창작지원금을 제공한다. 이후 CJ오쇼핑은 수상작을 CJ몰 해당 상품 상세 페이지에 삽입해 활용할 계획이다.

2030세대의 이목을 끌 이벤트도 준비했다. CJ오쇼핑은 ‘먹찍 콘테스트’ 접수가 진행되는 2주간, 수요일마다 ‘이주의 먹찍 TOP5’를 발표한다. ‘이주의 먹찍 TOP5’는 일주일간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먹찍’에게 주어지며 해당 영상을 제출한 참가자에게는 CJ몰 적립금 10만원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CJ오쇼핑 이윤선 상품콘텐츠제작팀장은 “허언증 놀이를 모티브로 지난 만우절에 진행한 ‘구라왕 콘테스트’에 1천200여 건이 응모되는 등 2030세대의 관심이 높았다”며 “최근 SNS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된 이번 ‘CJ몰 모바일 동영상 콘테스트’에도 많은 젊은 고객들이 참가해 소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