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인테리어의 여유] 전자레인지는 물론 오븐·스팀 사용도

락앤락 ‘오븐글라스’ ‘스팀홀’

맞벌이부부와 1인가구가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실용성과 편리함을 갖춘 주방용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락앤락은 이같은 시장의 경향을 반영해 음식 보관은 물론, 전자레인지 사용에 특화된 ‘오븐글라스’와 ‘스팀홀’ 시리즈를 선보였다.

‘오븐글라스’ 시리즈는 열에 강한 붕규산염(Borosilicate)을 함유한 내열유리 소재로 제작돼 전자레인지 뿐만 아니라 오븐 및 열탕소독, 식기세척기, 스팀살균기에도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냉장ㆍ냉동실에서 꺼내 바로 용기 째 바로 전자레인지에서 사용이 가능한 기능성 용기이다.


‘스팀홀’ 시리즈의 공통적인 특징은 뚜껑에 달린 스팀 배출구로, 전자레인지 조리의 단점이었던 수분 증발을 최소화함으로써 음식 맛을 살렸다. 이 제품에 음식을 담은 채 전자레인지로 가열하면 용기 내부에서 발생하는 증기는 스팀 배출구로 빠져나가고, 음식 속의 수분은 촉촉하게 유지된다.

락앤락은 ‘스팀홀’ 시리즈로 냉동밥 전용용기, 햇쌀밥용기, ‘유로 스팀홀’, ‘웨이브 스팀홀’<사진>, ‘모던 스팀홀’ 등을 선보인 바 있다. ‘웨이브 스팀홀’은 편의성을 강조한 실리콘 뚜껑에 세련된 몸체 디자인과 정사각 및 직사각 형태의 용기를 추가로 구성해 상차림의 기능까지 더했다. ‘유로 스팀홀’은 4면 결착형 뚜껑을 적용해 스팀배출구의 장점을 살리면서도 밀폐력을 한층 강화했다. ‘유로 스팀홀’의 디자인에는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디자인 시상식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선정된 ‘오븐글라스 유로’의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몸체를 적용돼 눈길을 끈다. 

정진영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