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스타트업 취업 인식개선 공모전 개최

-공모전 우수작에 대해 포상 및 상금 수여

[헤럴드경제(대전)=이권형 기자]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위원장 박용호)와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 이하 중기청)은 스타트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스타트업 취업 인식개선 공모전(이하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스타트업 취업 청년들의 생동감 있고, 즐거운 근무사례 발굴하여 스타트업의 긍정적인 면을 홍보하고 청년들의 창업과 스타트업 취업을 활성화하기 위함이다.

공모전은 스타트업 근무환경, 만족도, 자아실현도 등을 담은 근무사례와 자랑하고 싶은 우리 회사만의 기업문화 등 스타트업 취업 인식개선을 위한 자유주제로 응모 가능하다.

응모방법은 UCC, 사진, 웹툰, 수기 형식으로 제출하면 되며 참가 자격은 국내 사업장은 둔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의 팀(2인 이상)으로, 공모 마감일 현재 팀 평균 연령이 만 39세 이내여야 한다.

포상금은 2400만원(우수작 총 14편)이며, 접수는 오는 22일부터 10월 26일까지 스타트업 취업인식개선 공모전 사이트(www.startup.kban.or.kr)로 접수하면 된다.

박용호 대통령직속 청년위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취업 준비생의 스타트업에 대한 인식 변화가 청년들의 창업 및 스타트업 취업을 활성화 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청년 취업ㆍ스타트업 인력난 해소에 기여해 창조경제의 핵심성과로 자리 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