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산 최초 테라스아파트공급 ‘동양산 우성스마트시티·뷰’

녹지, 교통, 학군, 차별화된 설계 모든 것을 담은 아파트가 동양산에서 선보인다.

㈜우성종합건설이 경남 양산시 덕계동에 짓는 ‘동양산 우성스마트시티·뷰’가 그 대상이다. 9월 중 분양할 예정으로 지하 2층, 지상 최고 34층 6개동, 총 604가구 규모로 지어진다.아파트는 전용면적 61~106㎡로 설계되며, 이 중 실수요층이 두터운 61~84㎡ 주택형이 전체 가구의 88%를 차지할 정도로 주를 이룬다.

단지는 먼저 쾌적한 자연환경을 이용할 수 있어 실거주 차원에서 높은 점수를 받는다. 단지 외부에는 회야강이 옆에 있어 산책로를 즐길 수 있고 특히 명산 천성산도 끼고 있어 배산임수의 풍수적 장점이 있다는 것도 흥미롭다.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이라면 이 아파트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반경 1km 이내에 5개의 초·중·고가 있어 교육환경이 잘 갖춰져 있다. 또 1층 필로티 설계에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되어 자녀들이 뛰어 놀기 좋은 곳이다. 여기에 단지와 접하는 약1500㎡ 어린이공원도 덤으로 누릴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중앙광장과 조경공원, 산책로, 어린이놀이터, 작은 도서관 등 주민복리시설이 있고 인근으로 메가마트, 덕계종합시장, 이마트 등 쇼핑시설은 물론 은행, 동사무소, 웅상체육공원, 웅상도서관 등 공공문화시설이 자리해 생활 인프라도 풍부한 편이다.

부동산 시장에서 다시 주목 받고 있는 ‘판상형’ 아파트인 이곳은 전세대 남향위주로 동을 배치해쾌적성을 높이고 주변지역을 내려다볼 수 있는 고층으로 지어지는 까닭에 탁트인 조망권을 누릴 수 있다.

또 아파트가 갖는 차별성으로는 동양산 최초의 저층특화 테라스아파트로 공급된다는 점이다. 특히 각 라인별 전용엘리베터를 갖추고(104동 제외) 4BAY 설계에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펜트리 공간을 확보하는 등 지역 최초와 차별화된 수요자 맞춤 설계로 동양산 아파트 주거문화를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이밖에 아파트를 둘러싼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부산-울산 방향의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어 인근지역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에게도 직주근접형 주거지가 되는 셈이다. 부산-울산을 연결하는 7번국도 및 7번국도 우회도로(공사중)가 갖춰져 부산, 양산, 울산으로 이어지는 산업단지의 중심 주거지역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동양산 우성스마트시티·뷰’를 짓는 ㈜우성종합건설은 2013년 부동산개발 부문 한국품질혁신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으며 정관, 울산 달동, 회동첨단산단, 남해 우성스마트시티를 입주 완료해 상품의 우수성을 검증받은 바 있다. 특히 2015년 양산 물금택지지구 내 최고 청약률을 기록한 우성스마트시티뷰와 KTX울산역 우성스마트시티뷰(총 607세대)에서 최단기간 100% 분양에 성공하여 주목받았다.

이번에 공급하는 아파트는 동양산 최고의 자리에 직접 시행, 시공을 펼쳐, 믿을 수 있는 사업지로 평가받고 있다. ’동양산 우성스마트시티·뷰’는 시스템 에어컨과 발코니 확장 무상시공 등으로 체감 분양가를 낮췄다고 할 수 있고 견본주택은 경남 양산시 덕계동 719-3번지 덕계사거리에 위치한다. 9월 29일 개관할 예정이다.

최경침 기자 /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