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10월 1일 ‘한돈데이(1001)’ 맞아 풍성한 이벤트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오는 10월 1일 ‘한돈데이(1001)’를 맞아 우리돼지 한돈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돈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돈데이는 한돈농가를 대표하는 한돈자조금이 지난 2014년부터 10월의 첫 날이자 숫자 배열이 돼지코 모양(1001)을 연상시키는 매년 10월 1일을 한돈데이(1001)로 제정해 운영해오고 있다. 한돈자조금은 한돈데이를 비롯한 10월 한달 동안 우리돼지 한돈의 맛과 우수성을 알려 한돈 소비를 촉진하는 한편 소외된 이웃과 함께 한돈을 통해 희망과 행복을 나누는 각종 행사와 이벤트를 매년 전국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오는 10월 1일 ‘한돈데이(1001)’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 3회째를 맞은 2016 한돈데이는 더욱 알차고 풍성하게 진행된다. 행사 당일인 10월 1일에는 과천 서울랜드에서 다양한 문화행사와 체험 프로그램이 대규모로 진행된다. ‘신나는 피크닉, 오늘은 한돈데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가족은 물론 친구, 연인 등 누구나 참여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일반 참가자와 한돈농가, 다문화 가족, 군인, 경찰, 소방공무원 등 총 3000여명이 한돈 불고기 샌드위치 만들어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하는 나눔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현장에는 한돈 홍보모델로 활동 중인 걸그룹 AOA가 행사에 함께 참여해 행사의 의미를 나누고 축하공연을 진행해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가족과 연인들이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풍성하게 진행된다. 이날 행사장에는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돼지 동물농장 체험, 한돈 천연 비누만들기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밴드, 마술쇼 등도 다채롭게 진행된다.

행사 참가신청은 공식 홈페이지 ‘한돈닷컴’을 통해 26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사전 참가신청자에게는 서울랜드 BIG5 무료 이용권과 각종 기념품이 담긴 피그닉 패키지가 제공된다.

또한 한돈데이를 기념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돈자조금은 ’10.01 돼지~찍으면 돼지 인증샷 이벤트’를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한돈데이를 기념해 한돈데이를 의미하는 포즈가 담긴 얼굴 인증샷을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해 응모하면 된다. 1등 1명을 포함해 총 23명에게는 순금 한돈, 한돈선물세트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한돈자조금은 한돈데이를 기념해 할인 이벤트도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농협 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와 함께 우리돼지 한돈을 최대 3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공식 온라인 쇼핑몰 ‘드림한돈닷컴’을 통해서도 한돈 피그닉 세트를 시중가보다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여기에 한돈자조금은 우리 이웃과 함께 삼삼데이의 의미를 함께 나누기 위한 사회공헌활동도 진행한다. 한돈자조금은 10월 한달 간 총 9곳의 전국 주요 군 부대를 방문. 군 장병들의 사기 진작과 한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한돈 총 4500kg을 전달하는 한돈 사랑 캠페인을 동시다발 진행한다.

이병규 한돈자조금 위원장은 “한돈데이가 올해 3회째를 맞은 만큼 가족, 친구들은 물론 이웃과 함께 우리돼지 한돈을 통해 희망과 행복을 함께 나누는 계기가 될수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한돈데이 행사 참가신청 및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돈자조금 공식 홈페이지 ‘한돈닷컴(http://han-don.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