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북확성기 방송에 가장 많이 나온 가요 1위는?

-거북이 ‘비행기’ㆍ양희은 ‘네 꿈을 펼쳐라’ㆍ벗님들 ‘당신만이’ 공동 1위

[헤럴드경재] 대북확성기 방송에도 최고 인기가요가 있다.

그룹 거북이가 부른 노래 ‘비행기’가 우리 군이 연초 북한의 4차 핵실험 이후 재개한 대북확성기 방송을 타고 북한지역으로 가장 많이 흘러간 노래 중 하나로 나타났다.

24일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새누리당 김학용 의원이 국방부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 1월 8일 이후 대북확성기 방송을 탄 가요로 그룹 거북이의 ‘비행기’,양희은의 ‘네 꿈을 펼쳐라’, 벗님들의 ‘당신만이’가 공동 1위를 차지했다.

이들 3곡은 대북확성기 재개 이후 각각 15차례씩 방송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14차례씩 방송된 들국화의 ‘세계로 가는 기차’, 임창정의 ‘문을 여시오’가 공동 2위에 올랐다.

공동 3위는 박학기의 ‘향기로운 추억’과 인기 걸그룹 여자친구의 ‘오늘부터 우리는’(13차례 방송)이 차지했다.

여자친구는 12차례 방송된 ‘시간을 달려서’로 공동 4위 송출곡에도 이름을 올렸다. 이밖에 김광민의 ‘가거라 삼팔선’, 통일어린이합창단의 ‘그날이 오면’도 공동 4위였다.

김 의원은 “북한 주민과 군인들에게 상당한 심리적 압박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된 대북확성기 방송이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효과적인 대북심리전이 전개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