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검평, 캘리그라피 종이접기 1급자격증 온라인 취득반 무료수강 이벤트 진행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하 한검평)이 캘리그라피와 종이접기 1급자격증 온라인 취득반을 대상으로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해당 이벤트는 한국자격검정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평생교육장학지원 프로젝트에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되어 캘리그라피·POP자격증과 종이접기 자격증 수강료 및 시험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해준다.

위 이벤트 참여방법은 한검평 공식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KALLI’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한검평 측 설명에 따르면 자사가 제공하는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모든 자격증종류가 등록되어 있다. 이에 재직자내일배움카드, 큐넷자격증 보유자 등 제한 없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자격증 취득 후 문화센터강좌 및 강사모집에 응하거나 이력서와 해당 관련 기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한검평이 제공하는 POP·캘리그라피자격증은 기본적인 선과 캘리그라피폰트·글씨체, POP예쁜글씨등을 익힐 수 있도록 총 25가지의 자격증공부 과정과 실습을 통해 캘리그라피 배우기 강좌가 진행된다.

종이접기자격증은 여성유망직업·전문직에 필요로 하는 동화구연이나 환경판 꾸미기에 가능한 구성 등으로 다방면을 활용할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업체 관계자는 최근 미래를 위해 자격증추천을 받거나 여성직종 또는 취업잘되는자격증, 돈되는자격증 등으로 종이접기자격증이나 캘리그라피자격증을 알아보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며 “국비지원교육센터를 이용하는 등 자격증공부에 관심을 갖고 있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앞으로도 각종 자격증 온라인 무료수강을 제공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본 교육원은 2016년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자격증교육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최경침 기자 /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