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과학영재교육원, 2017학년도 신입생 모집

[헤럴드경제=박정규(성남)기자]미래창조과학부 한국과학창의재단 지정 가천대 과학영재교육원(원장 박찬웅)이 다음달 10일부터 14일까지 신입생 모집 원서접수를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서울, 경기지역 ▷초등 심화과정 ‘즐거운 과학자’외 2개 분야(즐거운 과학자 9명, 그 외 11명) ▷중등 심화과정 ‘매쓰게이트’외 5개 분야(각 14명 내외)이다. 인천지역은 ▷중등 심화과정 ‘융합의생명’분야(15명 내외) ▲중등 사사과정 ‘다차원 빅데이터를 활용한 청소년의 삶의 질 분석 연구-수학·정보’외 10개 분야(각 3~5명)이다. 사사과정의 11개 과제 중 8개 분야는 가천대(성남)에서, 3개 분야는 메디컬캠퍼스(인천)에서 수업이 진행된다.

초등심화 과정의 지원자격은 현재 서울시, 경기도 소재 초등학교 4, 5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교육청 지정 영재학급(교육원) 또는 미래창조과학부 지정 과학영재교육원을 1년 이상 수료했거나 수료예정인 학생이어야 하며, 해당 영재교육기관의 담당교수나 지도교사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융합의생명분야를 제외한 전분야 중등심화 과정은 서울시, 경기도 소재 초등학교 6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 융합의생명은 인천시 소재 초등학교 6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이어야 한다. 중등 사사과정은 서울시, 경기도 소재 중학교 1~2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 인천시 소재 중학교 1~2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초등심화와 같은 조건을 갖춰야 한다.

1차 서류심사를 통해 모집정원의 2배수 내외를 선발하고 2차 면접전형을 통해 최종 교육대상자를 선정한다. 합격자 발표는 심화과정 11월 18일, 사사과정 11월 24일이다. 입학설명회는 다음달 8일 가천대(성남) 예술대학2 예음홀과 메디컬캠퍼스(인천) 간호대학 112호에서 열린다.

특히, 가천대 과학영재교육원 융합의과학·의생명분야는 기존 수학, 과학, 정보 분야를 넘어 과학 및 물리학, 의공학, 기초의학(생화학, 생리학, 해부학, 영상의학, 혈액학) 교육을 등을 통해 인간과 생명에 대한 일관된 주제를 가지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육프로그램은 과학영재들의 수준에 적합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해당분야 전문가인 교수진이 참여한다.

이와 함께 융합의생명 영재교육은 인천 메디컬캠퍼스 및 가천대 길병원, 뇌과학연구원, 이길여 암·당뇨연구원 등 가천길재단의 뛰어난 연구 인프라를 활용한다.

한편, 영재교육 무경험 학생은 가천대 과학영재교육원 브릿지전형(장기관찰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브릿지전형 선발요강은 내년 3월 공고 예정이다.

박찬웅 원장은 “가천대 과학영재교육원은 2005년 개원한 이후 영재교육을 위한 영재교육 전용 실험실, 실험기자재 등을 확충해 연구인프라 구축에 힘써왔다”며 “뛰어난 연구인프라를 활용해 과학영재들을 다음 세대를 이끌어갈 융합인재로 키우겠다”고 했다.

자세한 사항은 가천대 과학영재교육원 홈페이지(http://isay.gachon.ac.kr)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 031-750-5637, 4713)

fob140@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