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제약ㆍ바이오ㆍ의료기기 이모저모]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

▶에스티팜, 파스퇴르연구소와 인플루엔자 치료제 공동 연구

동아쏘시오홀딩스의 원료의약품 전문 계열회사인 에스티팜(대표이사 사장 임근조)은 한국파스퇴르연구소(소장 로베르토 브루존)와 인플루엔자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동 연구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사람 세포로 침입하는 초기 단계를 억제하는 기전의 치료제 개발을 위한 것이며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총 3년간 진행될 예정이다.

성공적인 치료제 개발을 위해 양사는 에스티팜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버추얼(OIV) R&D’ 전략과 한국파스퇴르연구소의 기초과학 연구 역량 및 ‘페노믹스크린’ 기술을 접목할 계획이다.

대원제약 ‘트리겔’, 김대명과 함께한 TV광고 선보여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이 3가지 복합성분으로 위통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위장약 ‘트리겔’ TV 광고를 선보인다. 트리겔은 ‘건조수산화알루미늄겔’, ‘수산화마그네슘’ 성분 뿐만 아니라 통증 호르몬 자체를 억제하는 ‘옥세타자인’을 더해 통증완화시간을 단축시켰다. 3가지 성분을 복합 사용한 트리겔의 통증 완화시간은 평균 4분으로 기존 단일제보다 3배 이상 빠른 효과를 보인다. 


동화약품 플로라딘, 신화 이미지 담은 패키지 디자인 선보여

동화약품(회장 윤도준)의 신제품 항히스타민제 ‘플로라딘’의 패키지 디자인이 영국의 여류 화가 에블린 드 모건 작품인 ‘플로라 Flora’ 를 접목시켜 제품의 효능ㆍ효과를 알리고 명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플로라딘’이라는 제품명은 로마 신화 속 꽃의 여신 플로라(Flora)와 항히스타민제 성분인 로라타딘(Loratadine)이 조합된 제품명이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꽃의 여신 플로라가 꽃의 모든 것을 관장하듯 플로라딘이 알레르기의 모든 것을 다스려 환자들의 증상이 빠르게 완화됐으면 하는 바람을 제품에 담았다”며 “여신의 관능적 이미지를 담은 명작을 제품에 적용해 세련미를 줬다”고 소개했다. 동화약품은 앞으로도 제품의 증상, 원인, 효과와 관련된 명작을 디자인에 다양하게 적용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