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냉장고, 세탁기 영국을 사로잡다…최고 제품으로 평가 받아

[헤럴드경제=윤재섭 기자]LG전자(066570) 냉장고와 세탁기가 영국에서 최고 평가를 받았다.

영국의 소비자 연맹지인 ‘위치(Which?)’가 실시한 냉장고 평가에서 LG 냉장고가 1위를 차지했다.

LG 냉장고(모델명: GBB59PZRZS)는 300ℓ 용량의 상냉장ㆍ하냉동 타입 제품으로 냉장ㆍ냉동 성능ㆍ온도 유지ㆍ사용 편의성ㆍ에너지 사용량 등 대부분의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총점 86점으로 1위를 기록했다.

이 매체는 LG 냉장고를 “테스트가 까다로운데 결과는 매우 우수하다”며 “지금까지 테스트한 제품 중 최고 제품 가운데 하나”라고 극찬했다.

[사진=이탈리아 한 매체의 성능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LG 양문형 냉장고(GSJ960PZBZ).]

이 제품은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적용해 높은 에너지 효율과 안정적인 온도 유지가 뛰어나고, 소음도 적다.

이탈리아의 소비자 매체인 ‘알트로콘수모(Altro Consumo)’가 실시한 성능 평가에서도 LG 양문형 냉장고(모델명: GSJ960PZBZ)가 1위를 차지했다. 온도 유지, 냉장ㆍ냉각 속도, 에너지 사용량, 소음 및 진동 등 주요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이 매체가 양문형 냉장고를 평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영국의 제품 평가 전문매체인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는 건조 겸용 세탁기 평가에서 LG 드럼세탁기(모델명: FH4A8FDH2N)를 최고제품으로 평가했다.

이 매체는 “세탁, 탈수, 건조 등의 탁월한 성능, 높은 에너지 효율과 저소음을 비롯해 다양한 세탁코스까지 갖춰 그동안 테스트했던 건조 겸용 세탁기 중 최고”라고 평가했다.

[사진=영국에서 호평받은 드럼세탁기(모델명 : FH4A8FDH2N)]

LG 드럼세탁기는 세탁 9kg, 건조 6kg 용량 제품으로, ‘다이렉트 드라이브(Direct Drive, DD) 모터’를 적용해 동급 제품 중 에너지 효율이 가장 높고 소음도 낮다. 

터보워시 기능을 이용하면 6kg 세탁물은 49분만에 세탁이 끝나고 물 사용량과 에너지 사용량은 기존 제품의 일반 코스 대비 각각 17% 줄어든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최고의 평가를 받은 프리미엄 제품들을 앞세워 유럽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