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루마니아 진출 희망 중소기업 모집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오는 10일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리는 ‘루마니아 투자진출 설명회’ 및 ‘한-루마니아 중소기업 파트너십 매칭상담회’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

루마니아는 동유럽 시장 진출 교두보이자, 동유럽의 핵심시장으로 최근 3년간 연 평균 3% 이상의 경제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2분기 루마니아의 경제성장률은 6%로 유럽연합 28개국 중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번 설명회 및 매칭상담회에는 루마니아 사절단이 참여해 국내 중소기업의 효율적인 루마니아 및 동유럽 진출을 위한 정보 제공하고 적합한 현지 파트너를 발굴 지원할 계획이다. 루마니아 사절단은 IT, 육류가공 및 판매, 식품유통, 가구제조 및 유통 분야 민간기업과 신재생에너지, 농식품유통, 가구, IT 분야의 공공클러스터 사업단으로 구성돼 있다.

이성희 중진공 국제협력처장은 “루마니아 투자설명회 및 매칭상담회가 동유럽 및 루마니아 진출을 계획하고 있던 중소기업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확대를 위해 중진공의 다양한 사업을 연계하여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설명회 및 매칭상담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중진공(www.sbc.or.kr) 및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www.exportcenter.go.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제출하면 된다. 중진공은 오는 6일 오후 5시까지 투자진출 설명회 100개사, 매칭상담회 30개사를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