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기능 가구 인기몰이…롯데닷컴, 다기능 가구 박람회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공간 활용도가 극대화된 다기능 가구가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닷컴에 따르면 올 3분기(7월1일~9월30일) 실용성과 편리함을 겸비한 다기능 가구 상품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했다.

다기능 가구는 자유자재로 형태를 변경할 수 있어서 생활 방식에 따라 새로운 공간 설계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 본래 가구의 용도 외에 추가적 기능이 탑재되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 불필요한 지출을 줄일 수 있다는 것도 인기 요인 중 하나다. 

공간 활용도가 극대화된 다기능 가구가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닷컴이 이번 행사에서 선보이는 브리스페이스 리올라이트 멜리사조명선반 (사진=롯데닷컴 제공)

침대 헤드의 수납공간에 LED조명이 있어 잠들기 전 독서나 메모 등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조명 침대’나 USB 단자가 침대에 달려 있어 잠자리에서 충전이 가능한 ‘USB 침대’, 높낮이를 조절해 용도에 따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접이식 테이블’ 등이 다기능 가구가 대표적이다.

롯데닷컴은 인기 있는 다기능 가구를 포함한 다양한 용도의 가구 및 침구를 한데 모은 ‘2016 F/W 가구&침구 박람회’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박지원 롯데닷컴 생활팀 상품제작자(MD)는 “최근 증가추세인 1ž2인 가구의 경우 공간 확보를 위해 여러 기능이 한데 포함된 다기능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며 “1인가구 증가 추이를 감안하면 다기능가구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