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서울국제공구전, 19일 킨텍스서 개막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국내외 최첨단 공구 및 관련기기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2016 서울국제공구전(TOOL TECH 2016)이 오는 19일부터 10월 22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 3홀에서 펼쳐진다.

이번 전시회는 한국공구공업협동조합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중앙회, KOTRA, 중소기업진흥공단, 대구기계부품연구원의 후원한다. 중국, 일본, 미국, 대만을 비롯한 국내외 10개국에서 140개사가 이번 전시회에 참가해 총 3만6340여점의 고정밀 공구, 관련기기 및 최신 기술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선 공구 및 관련기기 업계의 동향과 절삭가공 기술을 포함한 공구의 발전추이, 국내외 공구 및 관련기기 산업의 면면을 살펴볼 수 있다. 공구분야에선 절삭공구, 다이아몬드공구, 금형ㆍ연마공구, 전동 및 공기압 공구, 작업공구, 측정공구 등이 전시된다. 산업용재분야에선 공구함, 전설ㆍ전기ㆍ용접기기, 조경ㆍ배관공구, 운반하역기기, 보호구 등 산업현장에서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공구는 물론 가정용 공구까지 다양하게 전시된다.

이밖에도 한국공구공업협동조합은 전시기간 동안 산업통상자원부, 대구광역시,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주관으로 8개 과제에 대한 첨단절삭공구 기술 세미나를 개최하며,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유통센터의 지원으로 해외바이어 및 국내 빅바이어를 초청하여 1대 1 구매 상담회를 마련한다.


이번 전시회에선 서울국제공구전을 중심으로 금속산업대전, 한국자동차산업전시회 등 국내 유수의 자본재산업 대표 전시회 3개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동시 개최돼 다양한 볼거리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용식 한국공구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은 ”어려운 경기 여건 속에도 판로개척을 위해 참가한 업체들의 목적달성을 위해 온ㆍ오프라인의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참가업체가 최대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서울국제공구전은 세계 유일의 공구 전문전시회로 상담 5억달러, 계약 6500만달러의 성과가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