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12일 국제학술회의 개최

[헤럴드경제=이홍석(인천) 기자]인천대학교는 환경ㆍ생명과학(ICEBS), 농업ㆍ축산과학(ICAAS), 식물재배학(ICPF)에 관한 국제학술회의(CBEES 2016)를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 동안 인천대 복지회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학술회의는 인천대와 아시아-태평양 화학ㆍ생물학ㆍ환경공학회(APCBEES)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화학ㆍ생물학ㆍ환경공학협회(CBEES), 환경과학국제학회지(IJESD) 등의 후원으로 열린다.

국제학술대회는 전 세계적으로 화학, 생물학 및 농업축산과학, 환경공학에 관한 연구 및 사업을 하는 학자와 산업체들이 모여 만든 학회로 미국과 호주, 독일 등 세계 각국을 순회하며 열리고 있다.

이번 한국에서는 환경과 생명과학과 관련성이 높은 인천에서 처음 개최돼 60여편의 논문이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국제학술회의는 일본의 아키타 현립대학교를 비롯해 인도, 오스트리아, 중국, 말레이시아 등 여러 나라의 학자들이 참석, 다양한 분야의 논문을 발표하게 된다.

또한, 인천대 박찬진 교수와 배양섭 교수, 일본아키타현립대학교의 Keimei Oh 교수가 초청 연사로 기조연설을 하며, 모두 6개 세션으로 나눠 산업체와 연구소, 대학교 교수 및 연구원들이 여러 분야의 최신 정보를 교환하고 최근 연구 동향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학회의 첫째 12일에는 대학의 관련분야 연구실과 학교투어가 진행되고, 13일에는 다양한 논문이 발표되며, 마지막 14일에는 참석자들이 국립 생물자원관, 경인운하, 수도권매립지를 견학하면서 인천의 환경현황과 생명과학 분야의 발전상을 직접 확인할 예정이다.

gilbert@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