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어울림마당 & 업사이클 페어 개최

[헤럴드경제=박정규(성남)기자]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 중원청소년수련관에서는 오는 15일 오후 2시 녹지대공원(상대원 1동 소재)에서 ‘청소년어울림마당 & 업사이클페어’를 연다.

청소년과 주민 누구나 함께 참가해 즐길 수 있는 지역축제의 장으로 ‘청소년과 문화 사이를 잇다’와 ‘우리마을가치UP 무한변신UP사이클’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청소년어울림마당’에서는 마을을 잇다(동아리, 지역 내 청소년들의 체험부스 운영, 숲놀이터), 꿈을 잇다(동아리 공연 및 직업체험), 나눔을 잇다(프리마켓 운영), 사람을 잇다(청소년들의 생활 및 문화와 관련된 캠페인 등)가 진행된다.

‘업사이클페어’는 자원순환 체험(재활용 분리배출체험, 정리수납 체험, 자가발전자전거 비눗방울 만들기 등), 업사이클 체험(바다보석 목걸이, 헌티셔츠팔찌, 와인병캔들, 가죽자투리 카드지갑, 폐목재 나만의 방문패, 과자봉지 제기놀이 등), 페트병, 폐현수막을 이용한 ‘업사이클 쉼 공간’, 어둠속의 업사이클 조명 전시관과 영화상영, 기부캠페인 등 다양한 체험과 전시 활동이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활동팀(729-9361 ,93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업사이클=업그레이드(up-grade)와 리사이클(re-cycling)의 합성어로 버려지는 제품을 재활용하는 차원을 넘어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여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하는 것을 의미한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