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신한은행, 취업역량강화연수 및 취업매칭데이 개최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신한은행이 취업역량강화연수 및 취업매칭데이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중소기업과 우수인재를 연결해 지역의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하고 청년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중진공과 신한은행은 그동안 수도권에서만 실시하던 취업교육 및 박람회 등 사회공헌활동을 전국으로 확대해 지난 9월 충청ㆍ경북에 이어 호남(10월 22일)과 경남(10월 29일), 수도권(11월)에서 행사를 연달아 개최한다.


취업역량 강화연수는 △자신감 향상을 위한 스피치 리더십 △이력서 및 자소서 작성방법 △채용대비 모의 면접 및 코칭 △예술가의 시선을 훔치다(비전특강) △중소기업 CEO 특강 등으로 3박 4일간 진행될 계획이다.

연수의 마지막 날에는 취업매칭데이가 계획돼 있으며, 각 지역에서 구인을 희망하는 30여개(수도권은 70개) 이상의 강소기업들이 참여한다.

이 행사를 통해 채용되고 6개월 이상 재직한 우수인재와 중소기업에는 안착장려금 지원 또는 해외산업연수의 기회가 제공된다.

황영삼 중진공 중소기업연수원장은 “정부3.0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신한은행과 협업사업을 펼쳐 지난해까지 69.1%의 높은 취업률을 보였다”며 “올해에도 취업연수와 취업매칭데이를 통해 우수인재와 강소기업 간 매칭으로 청년구직자와 중소기업 간 인력미스매치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호남지역 및 경남지역 취업연수 모집인원은 본 사업 참여대학의 학생 및 일반참여자를 포함한 각 100명 내외로, 참가비는 무료이며 선착순으로 모집 마감한다.

행사 참가신청은 으뜸기업-으뜸인재 매칭사업 홈페이지(http://www.firstjob.or.kr)에서 가능하며, 행사 관련 자세한 문의는 중소기업연수원 정책연수팀(031-490-1355/1238)으로 하면 된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