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정원, 중소기업 정보화 활용전략 교육실시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12일 서울 aT센터에서 ‘클라우드 컴퓨팅을 활용한 중소기업 비즈니스 전략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8대 핵심 스마트 기반기술로 선정된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 교육을 통해 중소기업의 정보화 인식을 높이고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중소기업 대표 및 담당자 등 50여명이 이번 교육에 사전 신청했다.

이번 교육은 클라우드 컴퓨팅 활용전략 관련 전문가 특강과 비즈니스 사례발표로 이뤄진다.

심재훈 BSA한국대표의 클라우드 컴퓨팅 시스템 도입의 장점과 각국의 클라우드 컴퓨팅 정책 및 소프트웨어 자산관리에 대한 강연에 이어, 류동식 ㈜자이오넥스 대표이사의 ‘클라우드 컴퓨팅 활용을 통해서 유연하고 신속한 IT시스템으로 글로벌 경영 경쟁력 확보’라는 주제의 사례 발표가 진행된다.

양봉환 기정원장은 “신 IT기술을 중심으로 융합되는 컨버젼스 시대를 맞아, 우리 중소기업들은 이를 활용한 성공전략을 모색하야 할 때”라며 “기정원은 교육 및 지원사업 등을 통해 중소기업 정보화를 위한 파트너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기정원은 정부3.0 맞춤형 서비스 일환으로 업종별 공동활용이 가능한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 정보화 시스템을 구축해 중소기업에 제공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