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숲길 안산자락길 330m 홍제연결로 조성

서대문구, 14일 준공식…지하철 홍제역 등서 진입 편리해져

[헤럴드경제=강문규 기자]서울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안산자락길 ‘홍제연결로’ 조성 공사를 마치고 14일 준공식을 갖는다. 홍제연결로는 홍제동 산33-136번지 일대에 길이 330m, 폭 1.5m의 목재 덱으로 조성됐다.

그간 지하철 3호선 홍제역과 홍제1동 고은초등학교 부근에서 안산자락길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가파른 산길을 오르내려야 했는데, 이번 연결로 완공으로 그 같은 불편이 해소됐다.

홍제연결로는 경사도가 9% 미만이어서 보행약자도 안전하게 안산자락길로 드나들 수 있다.

구는 이곳에 종합안내판도 설치해 안산자락길 이용자들의 편의를 높였다. 준공식은 이날 오후 4시부터 홍제연결로 현장에서 인근 지역주민과 시의원, 구의원, 구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서울의 명품 숲길로 인기를 모으는 안산자락길이 이번 홍제연결로 개통으로 시민들의 더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총연장 7.0km인 안산자락길은 전국 최초의 ‘순환형’ 무장애 숲길로 지난 2013년 11월 완공됐다. 메타세쿼이아, 아까시나무, 잣나무, 가문비나무 등으로 이뤄진 숲을 즐길 수 있고 전망도 뛰어나 사계절 시민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순환형인 만큼 접근성도 뛰어난데, 이번에 개통되는 ‘홍제연결로’ 외에도 서대문구청, 연희숲속쉼터, 한성과학고, 금화터널 상부, 봉원사, 연세대학교 등에서 안산자락길로 갈 수 있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