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봄모바일, 공정 추첨 프로그램 ‘유니피커’ 출시

[헤럴드경제=박세환 기자] 기업형 이벤트 플랫폼 ‘봄봄오피스’를 운영하고 있는 ㈜봄봄모바일(대표 홍성길)에서 공정 추첨 프로그램 ‘유니피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유니피커는 PC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당첨자 추첨 프로그램이다. ‘1등 00명 , 2등 00명’ 형태의 ‘그룹별 당첨자 추첨’과 랜덤하게 순서를 지정할 수 있는 ‘순서 지정 추첨’이 가능하다.
 


유니피커는 공정한 추첨을 위한 특별한 기능을 제공한다. PC 화면 녹화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가 추첨 진행 과정을 동영상으로 녹화할 수 있게 해주고, 당첨자를 홈페이지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개할 수 있도록 ‘추첨결과 리포트’를 만들어 준다.

녹화동영상에는 8자리의 추첨코드가 워터마크로 찍혀 있고, 추첨결과 리포트에도 동일한 추첨코드가 인쇄돼 있어 추첨 과정 동영상과 리포트의 추첨코드를 비교해 동일한 추첨에 대한 결과물인지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는 대부분의 대형마트나 기업들이 추첨 과정을 공개하지 않고 추첨 결과만을 발표해 이벤트에 응모한 소비자들의 불만이 많았다.

홍성길 봄봄모바일 대표는 “유니피커 출시 전에 ‘추첨센터’라는 온라인 추첨서비스를 제공했으나 추첨과정을 캠코더로 녹화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며 “이번 유니피커는 추첨결과 리포트를 통해 간소화 시켰다”고 말했다. 이어 “유니피커의 모든 기능은 무료로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앞으로 이벤트 업체나 기업은 무료 추첨 프로그램 ‘유니피커’로 추첨과정과 추첨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해 누구나 신뢰할 수 있는 공정한 추첨을 진행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한편 봄봄모바일은 국내 최고가 아파트 갤러리아포레의 지정 주차 추첨시스템과 노량진 현대화시장 온라인 추첨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최근 ‘공정한 추첨 방법’에 대한 특허를 출원한 국내 유일의 추첨 시스템 전문기업이다.

박세환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