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 세계 3대 로봇 박람회 ‘2016 로보월드’ 참가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유진로봇이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 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로봇축제이자 세계 3대 로봇 박람회인 ‘2016 로보월드’에 참가한다.

유진로봇은 환자의 식사ㆍ약품 등을 배달하는 자율주행로봇 ‘고카트(GoCart)’의 상용화 버전인 병원ㆍ레스토랑ㆍ쇼핑센터 등의 장소에서 약품ㆍ의학 샘플ㆍ커피 등을 배달하는 저하중 로봇 ‘고카트 미니’, 대형병원과 노인요양원에서 식사ㆍ세탁물 등 고하중의 물건을 배달하는 ‘고카트2.0’과 ‘고카트 1.0’ 등 3종을 전시한다. 유진로봇은 ‘고카트’로 박람회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코카콜라 음료를 배달하며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유진로봇은 “코카콜라 배달 서비스를 시연할 유진로봇 ‘고카트 미니’는 지난 9월 독일의 IFA 박람회에서 최초로 공개됐으며, 국내에선 이번 ‘로보월드’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된다”며 “스테레오 카메라, 3D센서, 초음파 센서 등의 기술로 고성능 자율주행 기능과 정확한 공간 분석을 통해 목표한 위치로 정확하게 배달을 수행하며, 필요시 스스로 엘리베이터를 호출해 층간 이동까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유진로봇은 2016년형 로봇청소기 신제품 ‘아이클레보 오메가’도 선보인다. ‘아이클레보 오메가’는 전 세계 30개국에 수출 중인 ‘아이클레보’의 프리미엄 라인으로, 미세먼지까지 흡입하는 110배 강력해진 흡입력과 반려동물 털 등이 엉키지 않도록 개발된 브러시를 적용했다. 유진로봇은 행사 현장에서 ‘아이클레보 오메가’를 시연하고 특별 할인판매도 진행한다. 이밖에도 ‘로스(ROS)’ 기반의 연구개발용 로봇 ‘거북이(Kobuki)’와 ‘터틀봇’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로봇들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진로봇은 “로봇의 범위가 다양해졌고 특히 사물인터넷 기술, 빅데이터와 결합되면서 우리가 예상치 못한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가정에서부터 호텔, 병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소에서 서비스를 제공해 줄 로봇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