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오!감자’, 최단기간 중국 연 매출 2000억 돌파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오리온은 ‘오!감자’(현지명 ‘야투도우’ 呀!土豆)가 중국에서 최단기간에 연 매출 2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오!감자는 지난해 11월 말 기준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하며 국내 제과업계 최초로 ‘더블 메가 브랜드’에 등극한 바 있다. 올해는 이보다 2개월 가량 앞선 9월말을 기준으로 누적 매출 2120억원을 기록했다. 낱개로 환산 시 약 5.5억 봉지에 달하며, 이는 14억 중국인 3명 중 1명이 먹은 셈이다.

오리온은 중국에서 오!감자의 성공 요인으로 현지 소비자 니즈를 면밀히 분석해 내놓은 허니밀크맛, 망고맛 등의 신제품 효과를 꼽고 있다. 지난해 출시한 허니밀크맛은 달콤한 맛 스낵 열풍을 대륙 전반에 불러일으키며 ‘오!감자 돌풍’을 선도했다. 올 4월 출시한 망고맛은 최근 중국에서 가장 트렌디한 디저트 과일이 망고라는 점에 착안해 개발한 제품. 가볍고 상쾌한 맛을 선호하는 1020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선풍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고 한다. 이들 두 제품은 올해 오!감자 전체 매출의 25%를 차지하고 있다.


1993년 중국에 첫 발을 내디딘 오리온은 2013년 매출 1조 돌파 후 매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글로벌 제과 업체들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더블 메가 브랜드인 오!감자와 더불어 초코파이, 고래밥, 예감, 자일리톨껌을 포함, 5개의 ‘메가 브랜드’를 배출했다.

yeonjoo7@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