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영광의 주인공은?

[헤럴드경제=서병기 선임 기자]2016년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영광의 주인공들은 누구일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조윤선)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 원장 송성각)이 주관하는 ‘2016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이 오는 27일 오후 2시 30분 국립극장 해오름 극장에서 열린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대중문화예술산업의 사회적 위상을 제고하고 가수, 배우, 희극인, 성우, 모델, 만화가, 드라마 작가 등 대중문화예술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된 시상식으로 대중문화예술 분야에서 국내 최고 권위의 정부포상이다.

시상은 공적기간, 국내외 활동 및 업적, 업계 기여도, 사회공헌도에 따라 ▲문화훈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 등 총 4개 부문에 걸쳐 30여 명에게 수여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배우 이덕화, 코미디언 고(故) 남성남 등 6명의 문화훈장 수훈자를 비롯해 ▲배우 전지현, 박신혜, 이종석, 오달수 ▲가수 이문세, 아이유, 걸스데이, 김종국 ▲코미디언 옹알스 ▲뮤지컬배우 최정원 ▲분장스태프 박윤희 ▲안무 배윤정 등 화려한 한류 스타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에서는 시상식 외에도 여러 분야의 대중문화예술인들이 함께하는 축하공연과 한류를 대표하는 스타들의 열정적인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시상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대중문화예술상.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wp@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