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멜론뮤직어워드,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헤럴드경제=서병기 선임 기자]뮤직플랫폼 ’멜론’을 운영하는 로엔엔터테인먼트와 MBC플러스가 오는 11월 19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개최하는 ‘2016 멜론뮤직어워드’를 앞두고 화려한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릴 ‘2016멜론뮤직어워드’는 풍성한 콘텐츠와 다채로운 이벤트가 마련될 예정으로 알려져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특히, ‘멜론뮤직어워드’는 멜론 음원 이용 데이터와 음악 팬들의 참여로 수상자를선정하는 만큼 오는 10월 21일부터 11월 3일까지‘2016 멜론뮤직어워드 TOP10’ 수상자 선정을 위한 온라인 1차 투표를 멜론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진행한다. 


온라인 투표기간에는 음악 팬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멜론 운빨 출석부’, ‘2016학년도 K팝 능력시험’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멜론 운빨 출석부’ 이벤트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매일 응원하는 아티스트에게 투표하고 출석을 인증하면자동응모 된다. ‘2016학년도 K팝 능력시험’ 이벤트는 음악 트렌드와 아티스트에 대한 상식 퀴즈로 총 10문항으로구성된 시험을 통과하면 응모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멜론매거진’을 통해 음악전문 필진이 바라본 2016년 대중음악분야의 주요 이슈와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스페셜 콘텐츠도 공개된다.

또한, 안락한 공연관람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멜론 티켓을 통해 입장권을 판매한다. 관객이직접 좌석을 선택함으로써 편의성 및 현장 안정성도 더불어 향상될 예정이다. 사전 티켓 예매 시스템도최초로 도입한다. 오는 24일부터 멜론 유료 이용 고객을대상으로 ‘2016 멜론뮤직어워드’의 티켓 1차 선예매를실시한다. 27일부터는 모든 멜론 가입 고객들이 2차 예매에참여할 수 있으며, 티켓 판매 수익금은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카카오와 함께하는 2016 멜론뮤직어워드’ 공식 티저 영상과자세한 온라인 투표 및 이벤트, 티켓 예매 정보 등은 금일 오후 멜론(앱, 웹사이트) 뮤직어워드 탭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멜론 가입 회원이라면 누구나 2009년부터 진행된 역대 멜론뮤직어워드 다시보기 고화질 영상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로엔엔터테인먼트 멜론사업부문 이제욱 부문장은 “멜론뮤직어워드는회를 거듭할수록 국내외 음악 팬들의 관심과 사랑을 한 몸에 받는 음악 축제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앞으로 남은 일정동안 멜론뮤직어워드에 대한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프로그램, 이벤트로 시상식 전까지 행복한 시간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8회째를맞이하는 ‘카카오와 함께하는 2016 멜론뮤직어워드’는 K-POP을 이끄는 아티스트와 음악 팬들이 소통하고 공감을 나누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올해 공연은 멜론(앱∙웹사이트) 및 MBC뮤직, MBC every1, 다음, 카카오TV, 1theK 유튜브 채널과 중국 QQ뮤직, 일본 MUSIC ON! TV를 통해 전 세계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wp@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