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엄지족, ‘리퍼’ 상품에 눈돌린다

[헤럴드경제=이정환 기자] SSG닷컴이 스마트한 엄지족들을 위해 리퍼 상품을 한 곳에 다 모았다.

SSG닷컴은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간 안마의자, 노트북, 공기청정기 등 고가의 가전부터 스니커즈, 가방, 지갑 패션 소품까지 모두 50여종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준비해 고가 상품 마련의 부담을 덜은 ‘리퍼 상품 스마트 쇼핑 대전’을 펼친다.

리퍼상품은 고장이 있거나 제품에 문제가 있어 공장에서 새로 수리되어 나온상품을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이번에 SSG 닷컴에서 준비한 리퍼 상품은 단순 고객변심으로 출고되자마자 포장박스만 개봉되어 바로 되돌아온 새것과 다름없는 상품과 외관상 미세한 스크래치 등이 있지만 기능과 성능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 최상급 상품만을 엄선해 준비했다.

SSG닷컴이 리퍼 상품만을 모은 대규모 행사를 준비한 이유는 스마트한 쇼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큰 문제가 없는 리퍼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최근 SSG닷컴의 리퍼상품 구매 고객들을 분석한 결과 매년 그 수는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SSG닷컴은 리퍼 상품을 개별적으로 판매를 꾸준히 하고 있었지만, 이렇게 대규모로 기획한 행사를 진행하는건 최초다.

우선 유명 가전 브랜드들의 인기상품을 최대 52%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여진다.

대표 상품으로는 레지나 안마의자를 235만원 33%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고, 발뮤다 프리미엄 선풍기를 34만 9000원에 36% 할인된 가격으로 준비했다. 추운 겨울 따듯한 잠자리를 책임질 이탈리아 프리미엄 전기요 이메텍(1인용) 7만 4000원 반값에 구입 가능하고, 삼성과 LG 노트북도 반값 이하의 금액을 만나볼 수 있다.

패션잡화ㆍ생활용품ㆍ뷰티 브랜드들도 앞다퉈 리퍼 특가 상품들을 내놓는다.

프리마클라쎄에서는 지갑, 가방, 스카프 등 약간의 스크래치가 있는 18개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며, 여미터미의 보정용 속옷도 4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외에도 독일 명품 유모차/카시트 브랜드 레카로 스크래치 모음전, 르그로베 유모차, 리안 유모차, 실큰 뷰티 가전 등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들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 SSG.COM 김예철 상무는 “스마트한 쇼핑을 즐기는 고객들이 급격히 늘고, 계속 얇아지는 지갑 사정으로 리퍼상품에 눈을 돌리고 있다”며 “제조회사들에게는 리퍼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에게는 큰 목돈이 드는 고가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마련할 수 있는 리퍼 상품전을 연례행사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