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퀀텀닷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출시

[헤럴드경제=최정호 기자]삼성전자가 17일 퀀텀닷 기술을 채용한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2종을 출시했다. 퀀텀닷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는 삼성 SUHD TV의 퀀텀닷 디스플레이 기술이 그대로 적용됐다.

sRGB 125%(CIE1931 기준) 색영역의 색상을 표현하는 풍부한 색상 지원, 3000:1의 명암비로 화면의 어두운 장면도 디테일하게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퀀텀닷 디스플레이 기술의 장점을 살려 보다 정확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도록 제조 공정에서 제품 하나 하나 철저히 캘리브레이션 후 출하한다.


퀀텀닷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는 1m/s 빠른 응답속도(MPRT 기준)와 144Hz의 높은 주사율을 지원하는 최초의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로 사용자는 화면 전개가 빠른 게임에서도 잔상과 이미지 깨짐이 없이 부드럽고 생생한 고화질 화면을 즐길 수 있다.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하는 AMD 프리싱크 기술, 게임사운드에 맞춰 반응하는 아레나라이팅 기술 등 게이머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눈을 감싸는 듯 한 1800R 곡률의 커브드 디자인을 적용해 눈동자의 움직임을 줄여주고 게임 화면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몰입도를 높여준다.

퀀텀닷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는 대시보드 형태의 OSD(On Screen Display)와 게이머에 특화된 혁신적인 UX를 적용했으며, 지난 9월말에는 게이머에게 최적화된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으며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FPS, RTS, RPG, AOS, Custom 등 게임 장르에 적합한 다양한 게임 모드를 갖춰 키보드나 마우스 조작 없이도 맞춤 설정할 수 있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최고의 화질을 보장하는 퀀텀닷 디스플레이 기술과 최상의 사양을 갖춘 커브드 게이밍 전문 모니터를 출시했다”며, “게임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