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많은 2016 빅포럼, 부대행사로 2배 즐기기

-20일 ‘자율주행 혁명과 미래형 스마트시티’ 주제로 개막

[헤럴드경제=박정규(수원)기자]‘2016 빅포럼(B.I.G. Forum)’은 오는 20일 일반인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자율주행 혁명과 미래형 스마트시티’를 주제로 열리는 2016 빅포럼 부대행사는 세미나와 특강, 빅스타 선발대회·채용박람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도 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B2)에서는 20일 오전 10시부터 문영준 한국교통연구원 교통기술연구소장, 이기영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수석연구원, 김규옥 한국교통연구원 교통기술연구소 센터장 등 3인의 명사가 ‘미래 교통, 미래 환경, 미래 도시’를 주제로 릴레이 강연 및 세미나를 개최한다.

오후 1시부터는 문희창 언맨드솔루션 대표, 김종석 옴니센서 부사장, 이강현 연세대학교 교수가 ‘자율주행과 스마트시티 기술로 변화하는 우리의 미래’라는 주제로 일반인도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특별강연을 연다.

특히 이벤트 기가홀(1F)에서 인공지능 ‘알파오’와 일반인 참여자의 오목 배틀인 ‘오목고’를 실시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 할 예정이다.

또 다른 빅포럼 행사장인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는 20일 ‘빅스타 선발대회’와 채용박람회가 진행된다.

스타트업캠퍼스 컨퍼런스홀(1F)에서 진행되는 ‘빅스타 선발대회’는 빅데이터 활용과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 및 아이디어를 선발하는 공개 오디션이다.

이번 ‘빅스타 선발대회’는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친 24개 팀(비즈니스 모델 부문과 아이디어 부문 각 12개 팀)이 참가하게 되며, 참가자들의 발표에 대한 평가위원 점수와 청중평가단 점수를 합산해 각 부문 별 9개 팀을 선정하게 된다.

비즈니스 모델 부문에서 수상한 9개 팀에게는 사업화 프로그램 후속지원 3개월과 데모데이를 개최하는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아이디어 부문 9개팀은 대상 500만 원 등 총 상금 2000만 원이 지급된다.

스타트업캠퍼스 2층 다목적홀에서는 채용박람회 ‘빅데이터 잡고, 일자리 잡고(Job-Go)’가 개최된다.

경기 빅데이터 전문가 과정 수료생, 사전 참가신청 등록자, 일반 구직자 등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채용박람회에서는 데이터베이스 및 정보관리 종합솔루션 세계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인 오라클 코리아(Oracle korea)를 비롯해 KT NexR, 포스코 ICT 등 14개 기업이 참여해 특강 및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현장에서 이력서 접수도 가능하다.

이밖에 스타트업캠퍼스 1,2층 로비에서는 빅데이터 관련기업, 스타트업 캠퍼스 입주기업, 유관기관 등 9개 기업이 펼치는 전시회가 열린다. 이곳에서는 직무적성 검사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동양역학 사주풀이 등 다양한 기업의 빅데이터 활용 사례를 만나볼 수 있다.

부대행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 자세한 사항은 행사 공식 홈페이지(www.bigforum.or.kr) 또는 빅포럼 사무국(031-5171-5300)을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