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모바일 음성ㆍ메시지 저장 솔루션으로 英 금융시장 진출

[헤럴드경제=이혜미 기자] 삼성SDS가 모바일 음성ㆍ메시지 데이터 저장 및 관리 솔루션으로 글로벌 금융시장 공략에 나섰다.

삼성SDS는 지난 18일(영국 현지시간) 영국 런던 뱅킹 홀(Banking Hall)에서 삼성전자와 함께 유럽의 주요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자사의 ‘MVRS(Mobile Voice Recoding Solution)’ 솔루션 설명회를 진행했다.

삼성SDS는 지난18일(영국 현지 시간) 삼성전자와 함께 유럽의 Top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솔루션 설명회를 개최해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제공=삼성SDS]

기존 모바일 금융 솔루션은 고객이 금융회사와 거래할 때 콜센터 직원과의 음성통화 기록만 저장되는 한계가 있다. 반면 MVRS는 고객과 콜센터 직원 간 기록은 물론, 고객과 금융회사 직원이 주고받은 음성, 메시지도 자동 저장하고 관리해준다.

삼성SDS는 MVRS를 통한 글로벌 금융시장 공략을 위해, 그 교두보로 우선 영국시장을 선정했다. 영국에서는 2018년부터 모바일 금융 거래 관련 모든 음성, 메시지, 통화 내역을 5년 간 보관하도록 하는 법안이 시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영국에서는 해당 법안의 적용 범위가 헬스, 유통 등 타 업종으로 확산될 것으로 예상돼, 전략 시장으로서 가치가 매우 높다고 판단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삼성SDS는 미국 금융 시장에서도 유사 규정 입법이 활발히 논의되고 있어, MVRS 사업 전망이 밝은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삼성SDS는 이번에 출시한 MVRS에 자사의 보안솔루션(Samsung SDS EMM)과 모바일 생체 인증 솔루션 파이도(Samsung SDS FIDO), 모바일 디바이스 보안플랫폼 ‘녹스(Knox)’까지 연동해 모바일 보안 솔루션의 완벽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했다는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홍원표 삼성SDS 솔루션사업부문장ㆍ사장은 “MVRS의 출시로 삼성SDS는 금융 솔루션 시장이 요구하는 모바일 보안에 관한 핵심 기능을 모두 공급할 준비를 완료했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나날이 높아지는 모바일 보안에 대한 요구와 기대를 충족시켜 긍정적인 사업 성과를 내겠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