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벌써?” 롯데슈퍼, 겨울딸기 첫 판매 개시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롯데슈퍼는 오는 17일부터 유통업계 최초로 겨울 딸기 판매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

롯데슈퍼에 따르면 11월은 딸기를 본격적으로 출하하는 첫 달이다. 그만큼 가격도 연중 가장 높은 수준이다. 2014년부터 20~30대 여성고객을 중심으로 딸기의 수요가 늘면서 각 유통업체에서 딸기 첫 판매 시기를 앞당기고 있다. 2016년에는 롯데슈퍼가 유통업체 중 처음으로 겨울딸기를 판매한다. 

롯데슈퍼가 오는 17일 판매에 들어가는 겨울 딸기 제품. [사진=롯데슈퍼 제공]

딸기는 불과 4~5년전만 해도 12월에서 3월까지가 생산시기였지만, 최근 출하시기가 11월까지 앞당겨졌다. 하우스딸기 재배와 고설식 수경재배 등 새로운 재배기술이 보급됐기 때문이다.

겨울딸기는 일조량이 적어 야간이 긴 영향으로 야간 호흡량이 줄어 딸기 생육시 양분 소모량이 적어져 늦봄 재철보다 과육이 크고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그만큼 다양한 무기질의 함유량이 높다.

롯데슈퍼는 올해 매출목표를 전년대비 10% 늘려 잡고, 유통업계 중에서 가장 서둘러 오는 17일부터 인기품목인 500g 팩 딸기를 9990원에 판매한다. 이는 롯데슈퍼 기준으로 작년보다 1주 빠른 판매다.

박진수 롯데슈퍼 과일팀 MD는 “신규 산지를 발굴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열심히 준비했다”며 “12월부터는 딸기를 이용한 다양한 기획전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했다.

zzz@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