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업계가 준비한 수능 수험생 선물 ‘풍성’

헬로모바일, 가입비·유심비 지원

후지필름·올림푸스등 할인이벤트기어S3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IT업계의 마케팅이 활발하다. 수능 마케팅은 스마트폰, 노트북 등 IT 기기와 동영상 서비스 등에 관심이 높은 고객층을 확보한다는 의미가 크다.

CJ헬로비전의 알뜰폰 서비스인 헬로모바일이 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는 예비 수험생과 수능 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한 이벤트를 11월말까지 진행한다. [제공=CJ헬로비전]

CJ헬로비전의 알뜰폰 브랜드 헬로모바일은 예비 수험생(고 1,2)과 수험생을 대상으로 가입비와 유심비를 지원하는 이벤트를 11월 말까지 진행한다. 아울러 수험생들의 단말 선택폭을 확대하기 위해, LG V20, 갤럭시S7 엣지 등의 최신 단말 라인업도 새롭게 갖췄다.

LG유플러스는 모바일TV 서비스 ‘U 비디오포털’의 데이터 무료관에서 비디오 콘텐츠를 감상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쇼핑지원금을 최대 100만원(백화점 상품권)까지 제공한다. 비디오 콘텐츠를 감상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17일부터 12월 말까지 수험생을 격려하기 위한 ‘수능 힐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11번가, 지마켓, 옥션, 인터파크 등의 오픈마켓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PC 주변기기 전 제품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한국후지필름은 12월 19일까지 후지필름 공식 쇼핑몰에 수능 수험표를 등록하는 모든 수험생에게 11종의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할인 쿠폰을 통해 인스탁스 카메라, 포토프린터, 필름, 액세서리, 포토북 등 5종의 제품군을 최대 50%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올림푸스는 미러리스 카메라 PEN E-PL8을 구매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15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하고 강남에 위치한 브랜드 스토어를 방문하면, PEN E-PL8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업계 관계자는 “수능 이후 구매 심리가 높아지는 수험생들을 잠재 고객으로 확보하기 위한 움직임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케이블TV방송사들은 수능 특집 프로그램을 편성해 수험생 자녀가 있는 시청가구 공략에 나섰다. 딜라이브, 현대HCN 등은 입시 모집별 맞춤 특집 프로그램을 편성, 수능을 마친 수험생과 학부모 시청자에 입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능 특집 프로그램의 방송 일정과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각 지역케이블TV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혜미 기자/ham@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