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검평 민간자격증, 아동·노인·미술심리상담사 포함 50종 무료 교육과정 지원

이하 한검평)이 한국자격검정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6년 평생교육장학지원 프로젝트에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되었다. 한검평은 이를 기념하고자 무료수강 이벤트를 통해 취업성공패키지 1, 2급 민간자격증 50종을 취득할 수 있도록 제공 중이라고 전했다.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

 

업체 측 설명에 따르면, 본 이벤트는 선착순 5000명에게 수강료와 시험응시료를 전액 장학 지원하는 것으로 한검평 공식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STUDY’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후 미래유망자격증 아동·노인미술심리상담사나 방과후지도사, 구연동화지도사 등 50종의 자격증 교육과정을 무료 수강할 수 있다.

 

50종의 1, 2급 민간자격증 교육과정을 무료 제공 중인 한검평은 이벤트 참여 회원 5000명에게 미래유망직업·미래유망자격증으로 꼽히는 아동노인미술심리상담사나 방과후지도사, 구연동화지도사, 인성지도사, 주의집중손유희지도사 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더불어 주부일자리 또는 여성일자리, 부업 등 전망좋은직업인 요가와 필라테스, 종이접기 등 한검평의 모든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다. 따라서 수강 회원이 선택한 과목의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는 해당 관련기관이나 문화센터, 이력서 기재 등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MBTI검사(성격유형검사)와 분노조절장애 등 교육과정 수강이 가능한 상담심리사와 심리치료사(음악치료사·미술치료사·놀이치료사 등)자격증 취득자들은 취업정보센터를 통해 취업 준비 시 구인구직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심리학과 전공자들도 한검평이 제공하는 자격증 취득 시 심리상담사되는법이나 심리상담센터, 임상심리사 등 심리와 연관된 직종에 관한 다양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한검평 관계자는 최근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과 노후를 준비하는 중·장년층들 사이에서는 국비지원을 통해 국가기술·국가공인 등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한다자사는 이러한 이들을 위해 따기쉬운, 따놓으면좋은자격증 50종을 무료 제공하여 취업과 노후준비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비용에 대한 부담없이 미래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무료수강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한검평은 1:1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자격증추천이나 과목별 자기주도학습 방법 등을 제시해주고 있다.

김예지기자 / yjkim@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