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얼굴변화 가능한 성인 비수술주걱턱교정

일반적으로 사람과 사람이 만났을 때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곳을 꼽자면, 얼굴을 빼놓을 수 없다. 이는 단순히 상대방의 외모를 본다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으로 인사를 할 때에 마주하는 것은 손이나 신체 일부분 보다는 상대방의 얼굴을 보게 되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돌출입이나 부정교합 등을 가지고 있는 경우, 치열만이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얼굴형에도 영향을 끼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3급 부정교합 교정 치료를 진행하고자 양악수술과 같은 외과적인 치료를 알아보게 되지만 비용 외에도 과다출혈이나 틀어짐, 신경마비 등 부작용에 대한 부담도 커서 쉽게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치료를 포기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단순히 외적인 부분의 문제만 유발하는 것이 아닌 기능적인 문제도 유발한다는 것이다.

치아가 제대로 맞물리지 않거나 혹은 과하게 맞물리면서 턱에 부담을 주게 되어 턱관절에 통증 및 이상을 유발하고, 음식을 제대로 씹지 못함으로써 영양결핍 혹은 소화불량 등 내과적인 문제도 유발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발음이 부정확하거나 외모 콤플렉스 등에 시달리며 정신적인 고통을 호소하는 사례들도 적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이에 따라 잘못된 부분은 바로 잡는 것이 좋으나 금전적인 문제와 부작용의 부담이 커서 외과적인 수술이 꺼려진다면 성인 비수술주걱턱교정이라는 치환치료를 생각해 볼 수 있다.

최근에는 치아교정전문치과 등에서 치아교정얼굴변화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접할 수 있다. 실제로도 많은 환자들이 수술의 두려움 대신 교정을 통해 개선점을 찾고자 방문을 많이 하고는 한다.

이와 관련해 강남역에 위치한 치아교정 강남 아인스치과에서는 자체적으로 제작한 교정장치 및 전문적인 특수장치를 사용해 양악수술을 하지 않고도 비수술적 주걱턱 치아교정을 통해 외적인 부분과 기능적인 부분을 동시에 개선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해당 병원의 대표원장은 “성인 비수술주걱턱교정 치료의 경우 양악수술과 같은 부작용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으며, 치아교정을 통해 주걱턱 뿐 아니라 과개교합 교정, 토끼앞니교정, 비대칭얼굴턱교정 등 여러 사례에 대한 성인치아교정 시 외모의 개선점을 찾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단 치아교정이라는 것은 환자 개개인마다 구강구조 및 치열, 잇몸건강 등이 다르기 때문에 일반적인 치료사례에 비교하여 치료계획을 세울 수 없고, 반드시 내원하여 정확한 검사를 거쳐야만 향후 치료계획과 시간, 비용적인 부분을 예측할 수 있다”고 말하며, “이와 함께 환자 분의 적극적인 협조도 치료의 성공여부를 가르는 만큼 전문적이고 꼼꼼한 사후관리도 철저하게 진행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예지기자 / yjkim@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