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환, 다시 뛴다…23일 새해인사와 훈련 공개

[헤럴드경제] ‘마린보이’ 박태환(28·인천시청)이 새해인사와 함께 공개훈련을 실시한다.

박태환의 소속사 팀GMP는 16일 “박태환이 오는 23일 인천문학박태환수영장에서 공개훈련을 갖는다”라고 전했다. 박태환은 이날 10분가량 보조풀에서 훈련 모습을 취재진에 공개하며, 새해 인사 및 인터뷰를 할 예정이다.


지난해 박태환은 롤러코스터 같았던 수영 인생 곡절을 겪었다.

금지약물 복용으로 국제수영연맹(FINA)의 18개월 자격정지 징계를 받고 나서 ‘이중 처벌’ 성격의 대한체육회 국가대표 선발 규정에 막혀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 출전하지 못할 뻔 했다.

국내 법원과 국제스포츠중재재판소(CAS)의 판단을 구한 끝에 겨우 리우올림픽에 참가했지만 출전한 세 종목에서 모두 예선 탈락하는 등 최악의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리우에서 실패 이후 초심으로 돌아간 박태환은 묵묵히 물살을 가르며 부활 발판을 놓아갔다.

지난해 10월 전국체전 자유형 200m와 400m에서 모두 대회신기록을 세우고 우승했으며, 11월 도쿄에서 열린 아시아선수권대회에서는 4관왕에 오르며 국제무대 경쟁력까지 재확인했다.

또한 12월에는 FINA가 주관하는 쇼트코스(25m) 세계선수권대회에서 3관왕에 오르며 마침내 세계 정상의 자리로 되돌아왔다.

한편 새해 처음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낼 박태환은 올 7월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개최되는 세계선수권대회 출전 여부 등을 포함한 향후 계획에 대해서도 밝힐 것으로 보인다.

onli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