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동물원, 13년 만의 신곡 발표 컴백

[헤럴드경제=서병기 선임기자] 독특한 노랫말과 색깔로 꾸준히 사랑 받아 온 그룹 ‘동물원’이 13년 만의 신곡으로 컴백한다.

동물원은 20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13년 만의 새 노래를 담은 미니앨범 ‘다시 돌아 봄’을 공개한다.

미니앨범 ‘다시 돌아 봄’에는 동명의 타이틀 곡 ‘다시 돌아, 봄’을 포함해 ‘바다’, ‘안구건조증’ 등 3곡이 수록되어 있다.

타이틀곡인 ‘다시 돌아, 봄’은 뮤지컬 ‘그 여름 동물원’의 작가이기도 한 김연미 작가의 글에 역시 ‘그 여름 동물원’의 음악감독을 맡고 있는 동물원의 박기영이 곡을 붙였다. 스윙 빅 밴드의 스탠더드 발라드를 연상시키는 복고풍 스트링 사운드에 부드럽게 속삭이듯, 때로는 안타깝게 호소하는 보컬이 매력적인 곡이다. 지난 9집 앨범 이후 13년 이라는 세월의 흔적이 엿보이는 음악과, 연륜이 느껴지는 감상적인 보컬이 인상적이다.

수록 곡인 ‘바다’는 6집 앨범부터 합류해 함께한 멤버 배영길이 만들고 부른 노래로 세월호 참사로 어이없게 희생된 어린 학생들에 대한 안타까운 마음을 담담하게 표현한 곡이다.

‘안구건조증’은 지난 2001년 열린 동물원 콘서트에서 개최한 가사공모 이벤트에서 대상으로 뽑힌 주영은씨의 글에 멤버 유준열이 곡을 붙였다. 동물원 초창기부터 아무도 모방할 수 없는 독창적인 음악세계로 동물원 사운드의 중요한 축을 담당해온 유준열의 개성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동물원은 지난 1988년 1집 ‘거리에서’를 시작으로 ‘변해가네’, ‘흐린 가을하늘에 편지를 써’, ‘시청 앞 지하철역에서’, ‘널 사랑하겠어’ 등 꾸준히 히트곡을 남기며 대중에게 사랑 받아온 팀이다. 지난해에는 그룹 동물원과 故김광석의 실제 삶과 우정, 그리고 음악 이야기를 소재로 해 제작한 뮤지컬 ‘그 여름 동물원’으로 대중과 만나며 오랜 시간 동안 꾸준히 대중의 곁에서 함께해왔다.

13년 만에 발표하는 미니앨범 ‘다시 돌아 봄’으로 추운 겨울, 각박한 세상 속에서 어지러운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그룹 동물원은 또 어떤 이야기들을 건넬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한편, 동물원이 13년 만에 발표하는 미니앨범 ‘다시 돌아 봄’은 20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wp@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