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드라이브 코스에 자리한 ‘넓은 벌 동쪽’ 토속음식 일품

더덕구이
자작하게 구워내 맛깔스러움과 정갈함을 더한 더덕구이.
오리구이
건강에 좋은 오리고기를 테이블에서 직접 구워 먹을 수 있어 가족모임 최고의 메뉴로 꼽힌다.
넓은벌동쪽-1
LA 인근에서 가까운 드라이브 코스로도 각광받고 있는 138번 하이웨이 선상에 위치한 넓은벌 동쪽.

라스베가스를 가기 위해 늘 이용하던 15번 프리웨이를 끼고 양쪽으로는 의외로 숨은 진주같은 힐링 스팟이 여럿 존재한다.

호수와 온천을 끼고 오밀조밀 형성돼있는 스몰타운은 하루하루가 매일 똑같아 익숙함에 느슨해진 우리의 일상에 작은 즐거움을 준다. 15번을 타고 북쪽으로 가다 138번 실버우드 레이크에서 내려 오른쪽으로 7~8마일을 가다보면 한적한 시골 도로 한편에 익숙한 한글이 눈에 쏙 들어온다.

‘넓은벌 동쪽’ 이란 이름의 한국의 시골 국도에서나 볼 수 있는 토속음식점이 이 외진 곳에서 영업을 하고 있다니…그저 놀랍기만 하다. 인근에 마운틴 하이 스키장이 있어 스키를 타러 다니던 젊은 한인들 사이에서 소문이 나있던 ‘넓은벌 동쪽’은 자연스럽게 입소문이 나면서 현재는 가족들의 연휴 드라이브 코스 및 맛집탐방으로도 꼭 들려봐야 할 곳으로 꼽히고 있다.

토속음식점 컨셉에 맞게 자작하게 구운 더덕구이, 싱싱한 야채와 도토리묵을 버무린 묵무침, 쫄깃쫄깃한 육질에 수용성 지방성분으로 혈압 및 심장질환에도 좋은 오리구이, 닭백숙 및 닭도리탕 등 한인들이 즐겨 먹는 한식을 엑기스만 뽑아 놓았다. 여기에 전라도식 파김치, 갓김치, 야채무침 등도 맛깔스럽고 푸짐하게 제공된다.

‘넓은벌 동쪽’ 의 수잔 김 대표는 ‘여름에는 인근의 실버우드 레이크에서 낚시와 요트를 즐기러 온 한인들이, 겨울에는 마운틴 하이스키장으로 스키를 타러 오는 한인들이 오다 가도 잊지 않고 들려줘서 꾸준하게 고객이 늘고 있다’며 수줍게 웃음짓는다. 바쁜 일상이지만 그래도 가끔은 파란 하늘, 내려 앉은 구름으로 둘러쌓인 이곳으로 와서 드라이브를 하고 맛있는 음식도 즐기는 인생이라면 그래도 만족할만하지 않을까?

매주 수요일 Closed. 나머지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오픈한다.

▲문의 (760)389-2200

▲주소 13910 State Highway 138, Hesperia CA 92345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