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고혈압 치료제 ‘텔로핀정’ 20개사 공급 성과

-트윈스타 퍼스트제네릭 개발 성공 이어 2개월만에 대규모 공급계약 성과
-정확한 안목과 신속한 대응으로 퍼스트제네릭 시장 선점

[헤럴드경제=이슬기 기자] 한국콜마는 고혈압 치료제 ‘트윈스타’의 퍼스트제네릭 ‘텔로핀정’<사진> 개발에 성공한 지 약 2개월 만에 국내 20개 제약사에 공급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23일 밝혔다. 트윈스타는 고혈압 치료제 시장 부동의 1위 약품이다.

지난해 12월 경쟁사들과 함께 트윈스타의 퍼스트제네릭 개발에 뛰어든 한국콜마는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텔로핀정’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한국콜마는 오리지널 트윈스타정의 조성물 특허 핵심 성분인 소르비톨 대신 만니톨을 사용해 특허 회피에 성공했다.

정인영 한국콜마 생명과학연구소 선임연구원은 “제네릭은 오리지널의 조성물 특허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에서 개발해야 하기 때문에 탄탄한 자체 기술력을 보유해야 한다”면서 “철저한 준비와 발 빠른 대응으로 퍼스트제네릭 시장을 선점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텔로핀정은 글로벌 CMO(위탁 생산) 전문 제약업체인 한국콜마에 대한 업계의 신뢰에 힘입어 발매 이후 두 달간 총 20개 제약사와 공급계약을 맺는 성과를 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퍼스트제네릭 선점은 높은 기술력과 과감한 투자 덕에 가능했다”면서 “전문적인 기술 도입을 위해 이층정 타정기를 제약공장에 신규 도입하는 등 과감한 투자를 단행한 것이 좋은 결실을 맺었다”고 설명했다.

yesyep@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