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그룹 미전실 해체…팀장급까지 일괄 사퇴

[헤럴드경제=이슈섹션]삼성그룹이 미래전략실 해체 등의 내용이 담긴 쇄신안을 28일 발표한 가운데 최지성 부회장과 장충기 사장은 물론 이례적으로 모든 팀장급 인사까지 모두 물러났다.

최 부회장과 장 사장은 최순실 사태로 인해 삼성이 논란의 중심에 서게 된 이후부터 책임을 진다는 의미로 그동안 사의를 표명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최 부회장과 장 사장의 경우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실세 최순실에게 삼성그룹차원에서 대규모 지원을 하는 데 앞장섰다는 의혹을 받고 특검에 의해 기소가 된 상태다.

향후 이 부회장과 재판을 받아야 한다는 부담감 등도 물러나게 된 원인 등으로 꼽힌다.

하지만 미전실 팀장들의 일괄 사의 표명은 예상 외의 이례적인 조치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미래전략실 전략팀장 김종중 사장, 인사팀장 정현호 사장, 기획팀장 이수형 부사장, 경영진단팀장 박학규 부사장, 커뮤니케이션팀장 이준 부사장, 금융일류화팀장 임영빈 부사장 등이 모두 사퇴의사를 나타낸 것이다.

일단 이들은 이 부회장 구속 사태에 대한 도의적 책임을 지고 일괄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아울러 그룹이 쇄신작업을 강력히 추진하도록 돕기위한 차원에서도 용퇴를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순실 사태의 논란의 중심에 있어온 미전실 소속 주요 임원들이 책임을 지는 모습을 보이고 나아가 강력한 쇄신을 실천하기위한 의지를 확인시켜 주기위한 결단으로 해석된다.

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