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총영사관 FDA 관련 세미나 개최

LA 총영사관(총영사 이기철)이 오는 3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LA 한인타운 소재 옥스포드 팔레스 호텔에서 ‘FDA 법규준수도 제고를 위한 기업지원 세미나’를 개최한다.

LA 총영사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LA 지사(지사장: 이주표), 한국상사지사협의회(KITA 회장: 최덕진)가 공동주최하고, 한미관세무역연구포럼(KACTS 회장: 앤드류 서)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FDA LA 지역 수입업무 부서 최고책임자인 댄 솔리스 디렉터 등 현장 관계자를 강사로 초빙해 FDA 소관품목의 검사 및 확인업무에 대해 설명한다.

LA총영사관 측은 “식품, 약품, 의료기기, 건강식품 등 소비자 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되면서 미국 GDP의 25%에 해당하는 물품이 FDA 소관품목이 되는 등 FDA에 보다 많은 단속권한이 부여되고 있다”며 “2016년 LA 총영사관에 접수된 한국산 제품의 미국 수입통관 애로사항중 약 40%가 FDA 소관 품목으로 47개 수입관련 규제기관 중 FDA 관련 이슈가 가장 많다.특히, 한국에서 수입되는 FDA 소관품목 중 51.3%를 식품이 차지하고 있어 세미나를 기획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기철 LA 총영사는”일단 수입관련 규정으로 적발되면 문제해결이 쉽지 않기 때문에 철저한 사전 한국 제품 수출확대의 지름길”이라며 “앞으로도 관련 기관들과 협력해 한국 기업의 미 시장 진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계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213)385-9300, 내선 304/ (323)939-9500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