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호 봄이다’ … 레저와 ㆍ패션, 봄상품 인기 뜨겁다

-오픈마켓 자전거 판매량 급증
-홈쇼핑은 봄패션 대거 선보여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봄이 성큼 다가왔다. 조금은 선선해진 날씨, 다정하게 내리는 봄비가 봄이 시작되는 4월을 실감하게 한다. 이에 유통업계도 분주하게 봄맞이에 들어갔다. 다양한 봄 상품들을 출시하고 소비자들을 맞이하고 나섰다.

온라인 오픈마켓 옥션에서는 최근 한달(3월3일~4월2일) 간 자전거 관련 품목 판매신장률이 전년대비 최대 7배 급증했다. 자전거를 타며 여가를 즐기는 ‘라이딩족’이 늘어난 것이다. 접이식 자전거는 전년동기대비 판매량이 35% 증가했고, 산악자전거(Mountain bikeㆍMTB)도 판매량이 18% 늘었다. 이색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외발ㆍ삼륜자전거 판매량도 전년에 비해 46% 급증했다. 

[사진설명=GS샵이 봄을 맞아 선보이는 ‘크리스찬 라크루와’ 파세오 펀칭백 가방.]

이 같은 수요에 맞춰 옥션은 ‘야외레저’ 프로모션을 열고 자전거를 비롯해 킥보드, 전동보드, 인라인 등 다양한 레저용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보조바퀴와 자전거벨, 앞가방이 포함된 ‘폴프랭크 락커스 14인치 아동자전거’는 49%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입문용 팻바이크인 ‘프로메이드 팻바이크 LX6 시마노 24단’도 22% 할인된 가격에 내놨다.

장윤석 옥션 리빙레저실 팀장은 “본격적인 야외 활동이 가능해 지면서 자전거 및 관련 용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며 “봄을 맞아 자전거 외에도 전동보드, 인라인 등 다양한 레저를 즐기려는 라이더족들을 위해 관련 프로모션을 준비하게 됐다”고 밝혔다.

GS샵은 봄을 맞아 프랑스 유명 디자이너 ‘크리스찬 라크르와(CHRISTIAN LACROIX)’의 ‘파세오(Paseo) 펀칭백’을 새롭게 선보인다. 판매는 오는 5일 오후10시40분부터 60분간 진행된다.

프랑스 출신인 ‘크리스찬 라크르와’는 에르메스, 끌로에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에서 경력을 쌓은 디자이너다. 그가 선보인 상품들은 셀럽들을 중심으로 사랑받고 있다. 선보이는 상품은 코코야시샤인과 핑크베이지 등 총 4가지 컬러다. 봄에 맞춘 색상으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을 것으로 GS샵은 기대하고 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유통비수기라는 겨울을 넘어 봄에 접어든 만큼 유통업계의 공격적인 마케팅이 시작될 것”이라며 “소비자들은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고 했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