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광주점 제38회 ‘어린이미술대회’ 참가자 모집

[헤럴드경제(광주)=박대성 기자]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온 가족이 함께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우리 지구’를 주제로 오는 29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제38회 ‘롯데 어린이 미술대회’를 연다고 밝혔다.

롯데 광주점에 따르면 어린이 미술대회는 백화점 창사 이래 매년 진행하는 역사와 전통이 있는 행사로 올해로 38회째 열린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23일까지 롯데백화점 광주점 지하 1층 서비스데스크나 11층에 위치한 문화센터 데스크에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1인당 3000원이며 참가비 전액은 환경재단과 아동 관련 재단에 기부돼 아시아 식수 설비 지원사업과 소외계층 어린이 지원기금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 참가자 전원에게는 친환경 돗자리가 제공된다.

이번 대회는 기존 대회와 비교해 최대 권역 개최 및 참여인원으로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며,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국내 최고 캐릭터·라이선스 페어와 연계해 가족고객 취향 컨텐츠가 확대될 계획이다.

29일 대회 당일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16개 권역에서 약 1만6000명의 어린이가 참가할 것으로 추산된다.

최고상인 환경부 장관상 수상자 1명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는 등 총 1814명에게 5500만원 상당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롯데백화점 광주점 전호진 영업지원팀장은 “미세먼지, 황사 등 이상 기후 현상의 빈도가 높아지면서 환경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를 통해 어린 시절부터 쉽고 재미있게 환경 보호 의식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