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일본 합작 ‘다카시마야 면세점 SHILLA&ANA’ 27일 오픈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호텔신라가 다카시마야, 전일본항공상사와 합작으로 설립한 면세점 ‘A&S다카시마야 듀티프리(주)’(이하 A&S다카시마야)가 이달 27일 도쿄ㆍ신주쿠 지역에서 처음으로 시내 면세점(일본 현지 용어 : 공항형 시중 면세점) ‘다카시마야 면세점 SHILLA&ANA’을 다카시마야 타임 스퀘어 11층에 오픈한다.

‘A&S다카시마야’는 일본을 방문하는 외국인 여행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원스톱 상업시설 구축을 목적으로, 상품조달ㆍMD구성력, 모객ㆍ유치력, 시내면세점 사업 노하우 등 3사의 강점을 최대한으로 발휘해 더욱 매력있는 상업시설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다카시마야 면세점SHILLA&ANA 전경

‘다카시마야 면세점 SHILLA&ANA’는 관세ㆍ주세ㆍ담배세 등 면세 상품을 판매하는 ‘Duty free존’과 소비세 면세뿐만 아니라 현장 인도가 가능한 ‘Tax Free존’으로 매장을 구성했다. 메인 상품으로는 인기 화장품, 일본의 과자ㆍ전통 공예품 외에도 최근 유행하는 건강식품, 약품의 취급을 위해 매장 내에 ‘마츠모토 키요시(일본 최대 드러그스토어)’를 도입했다. 가전도 LAOX사를 중심으로 방일 외국인 여행객들이 일본에서 쇼핑하고 싶은 상품’을 구성해 오픈을 준비했다. .

또 다카시마야에서는 ‘다카시마야 면세점 SHILLA&ANA’의 오픈에 맞춰 면세 카운터를 11층에 이동 설치하고, 규모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환경ㆍ서비스 등의 개선, 방일 외국인여행자의 편리성도 높이며 면세점, 백화점, 인기전문점, 도쿄지역 최대급의 레스토랑 등 쇼핑ㆍ식사ㆍ체험을 ‘원 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상업시설인 ‘다카시마야 타임 스퀘어’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방일 외국인 여행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