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0 월드컵] 이승우 “메시와 비교되는 것 자체가 행복”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이승우(바르셀로나 후베닐A)가 ‘코리안 메시’라는 별명에 대해 “영광스럽고 메시와 비교되는 것 자체가 행복하다”고 겸손을 보였다.

이승우는 23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월드컵 조별리그 A조 2차전 아르헨티나전에서 전반전 단 한 번의 기회를 놓치지 않고 40m를 드리블 질주, 득점까지 성공했다.

20세 이하(U-20) 축구대표팀의 이승우가 24일 전북 전주월드컵경기장 보조구장에서 회복훈련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이승우는 24일 전주월드컵경기장 보조구장에서 열린 훈련 후 기자들과 만나 “메시가 되는 건 불가능하다. 전 세계에 메시는 1명뿐이다. 메시처럼 되려 노력하는 선수가 되고 싶다”면서 “아르헨티나라는 남미 최고 팀을 상대로 멋진 골을넣어 기쁘고, 조별리그 통과만으로도 행복하다”고 말했다.

세계 각지의 축구 스카우트들이 이번 대회를 눈여겨보는 데 대해서는 “전혀 신경 쓰지 않는다”면서 “바르셀로나와 계약 기간이 남았고 바르셀로나에서 행복하다”고 답했다.

그는 조별리그 3승 가능성에 대해 “한 번도 없던 일인 만큼 뜻깊을 것”이라면서 “한국에서 하는 만큼 3승을 하고 16강, 결승까지 가면 행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