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위니아, ‘10인용 열판식 압력밥솥 딤채쿡’ 출시

- 한국 전통미 접목 위해 아궁이·가마솥 형상화한 디자인 적용
- 알파백미모드 및 3단계 밥맛조절기능 등 맛있는 밥 짓는 기능 탑재
- 국내유일 원터치 분리형커버 및 자동 세척기 등 다양한 편의 기능 눈길

[헤럴드경제=홍석희 기자] 대유위니아는 열판 방식의 ‘10인용 압력밥솥 딤채쿡’ 신제품(모델명:DCP-A1001BF)을 8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아궁이에 올라가 있는 가마솥의 모습을 형상화해 디자인됐다. 이와 함께 가장 맛있는 밥을 짓기 위한 다양한 기능과 자동 세척, 터치 버튼, 다국어 지원 등의 편의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10인용 열판식 압력밥솥 딤채쿡’은 한국의 전통미를 표현하기 위해 아궁이를 모티브로 디자인됐다. 아궁이에 가마솥이 올라가 있는 모습을 형상화함으로써 딤채쿡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완성했다.


또한, 블랙과 그레이 색상을 함께 적용해 전체적으로 심플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고급스러운 색감과 디자인을 통해 세련된 주방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은 맛있는 밥을 짓기 위한 기능을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먼저, 제품 뚜껑에 스테인레스 소재를 적용했다. 고온·고압의 스팀에도 변형이나 부식이 없고 오래 사용해도 처음 밥맛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알파백미모드’는 특허 출원된 쌀알 불림공정을 통해 취사 중 쌀알이 터지는 것을 방지해준다. 쌀알 형태를 그대로 유지해 밥의 수분 함량을 높이며, 이를 통해 맛있는 밥 맛을 제공한다. 또한 ‘3단계 밥맛 조절 기능’은 백미 취사시 찰진 밥, 부드러운 밥, 구수한 밥 등 총 3단계로 밥맛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가 개인 기호에 맞는 밥을 손쉽게 지을 수 있다.

‘파워쿡 4중 웨이브 패킹’도 채택했다. 취사 시 밥솥 뚜껑이 내솥과 강력하게 밀착돼 증기 유출을 막고, 보온 기능 시 차지고 부드러운 밥 맛을 오래 유지해 준다.

편의 기능 역시 다양하게 탑재했다. ‘스팀 배출로 자동 세척 기능’ 및 국내에서 열판식 압력밥솥중 유일하게 원터치 버튼으로 매우 간편하게 커퍼의 탈부착이 가능한 ‘이지클린 분리형 커버’를 통해 보다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내솥에 고압의 스팀과 수분에 강한 ‘블랙 쉴드 코팅’을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 했다.

제품 전면에 ‘터치 방식 버튼’과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보다 편리하게 기능을 선택하고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통해 한국어와 중국어로 제품 동작 상태를 음성으로 직접 알려주는 ‘다국어 지원 기능’도 갖췄다. 이외에도 이번 신제품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해 전기료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

대유위니아 박성관 대표이사는 “이번 신제품에도 딤채쿡이 그동안 선보였던 혁신적 디자인의 가치를 담아냈다”며 “대유위니아는 앞으로도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최고의 밥 맛을 구현하는 기능을 선보이기 위해 연구·개발에 매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