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중화권 모바일 RPG ‘음양사’ 8월 출시

- 중화권 게임 매출 1위, 누적 다운로드 2억 달성한 흥행작
- 고대 동양의 귀신 수집하는 신비로운 이야기
- 27일부터 비공개 테스트 시작

[헤럴드경제=정세희기자] 카카오가 지난해 중화권을 휩쓴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음양사 for Kakao’를 오는 8월 선보인다.

카카오는 13일 오전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음양사 for Kakao’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주요 일정과 게임 정보를 공개했다.

중국 개발사 넷이즈가 개발한 음양사는 약 2년의 개발기간과 100여명의 개발인원이 투입된 대형 모바일 게임이다. 전설적인 귀신을 수집하고 자신만의 전략적인 조합을 통해 성장시켜 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음양사 for Kakao’ 포스터 [사진제공= 카카오]

음양사는 지난해 9월 중국에서 출시된 이후 중국과 대만, 홍콩 등에서 누적 다운로드 2억, 게임 매출 1위를 달성한 중화권 흥행 대작 게임이다.

카카오는 음양사의 가장 큰 특징으로 고대 동양의 신비로운 세계관을 꼽았다.

또 몽환적인 배경음악과 일본 만화 같은 신비로운 그래픽, 연극을 연상케하는 풀 애니메이션 방식의 스토리 연출 등이 음양사의 매력을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는 이번에 한국 이용자들이 음양사의 신비로운 분위기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40여명에 달하는 국내 성우진을 총동원해 음향 작업을 마쳤다.

국내 이용자들을 위해 ▷웹툰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훈(Hun) 작가와의 음양사 브랜드 웹툰 공동제작 ▷모바일과 PC를 연계한 브랜드 페이지 오픈 ▷카카오 커뮤니티 기능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도 마련했다.

이시우 카카오게임즈 본부장은 “수집과 성장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RPG의 본연의 재미와 음양사만의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게임 이용자들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음양사는 국내 정식 서비스에 앞서 오는 27일 비공개 프리미엄 테스트를 진행하고 공식 브랜드 페이지에서 비공개 프리미엄 테스트를 위한 사전신청을 받는다.

정세희 기자/[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