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추천포상’ 30일까지 추천해주세요

[헤럴드경제=한지숙 기자]우리 주위의 숨은 공로자를 발굴, 보상하는 ‘국민추천포상’의 올해 추천, 접수가 보름 앞으로 다가 왔다.

행정자치부는 오는 30일까지 인터넷(www.sanghun.go.kr), 모바일, 이메일([email protected]), 우편, 팩스(02-2100-3088), 직접 방문접수 등 여러 경로로 추천서를 받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추천 대상은 사회봉사와 나눔을 실천한 사람, 재산 또는 재능을 기부한 사람, 인명구조 또는 생명보호에 헌신한 사람, 환경 지키기에 힘쓴 사람, 역경을 극복해 주변에 희망과 용기를 준 사람, 국제구호 등 대한민국을 빛낸 사람, 따뜻한 가족애 또는 화합(통합)을 실천해 귀감이 된 사람 등이다.

이 달 말까지 접수된 추천서는 현지 확인, 위원회 심사 등 엄정한 공적 확인 절차를 거쳐 포상 대상자를 선발한다. 연말에 수여식을 열어 포상한다.

최승현 행정자치부 의정관은 “국민추천포상은 국민 모두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을 때 본래의 의미를 살릴 수 있다”라며 “주위의 숨은 영웅들이 보상받고, 널리 알려져 우리 사회에 희망의 기운이 확산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행정자치부 상훈담당관실(☎02-2100-3169, 3538) 또는 가까운 읍ㆍ면ㆍ동 주민센터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